본문 바로가기 메인메뉴 바로가기

전자정부 누리집 로고이 누리집은 대한민국 공식 전자정부 누리집입니다.

2024 정부 업무보고 국민과 함께하는 민생토론회 정부정책 사실은 이렇습니다 2024 정부 업무보고 국민과 함께하는 민생토론회 정부정책 사실은 이렇습니다

콘텐츠 영역

[국정(國政) 안테나]신임 국무위원 취임사

1997.08.11 국정신문
인쇄 목록

지방자치 정착시켜 생산성 높일 것

○…문민정부에서 출범시킨 지방자치를 더욱 발전, 정착시켜야 하겠습니다. 지방과 중앙정부가 상호 신뢰의 바탕 위에 수직적 또는 수평적 분권화를 통해 생산성과 정책 효율성을 높이고 이를 국가 경쟁력으로 승화·발전시켜야 합니다.
조해영(曹海寧)<내무부장관>

좌익책동 단호대처 국민생존 확보

○…자유민주주의 체제를 수호하고 이를 발전시키는데 법무역량을 집중하여야 하겠습니다. 우리는 좌익불순 책동에 단호히 대처함으로써 국민의 생존을 확보하고 민주복지사회의 건설을 이룩해야 하겠습니다.
김종구(金鍾求)<법무부장관>

도덕적 품성 갖춘 인간교육에 초점

○…지난 세기의 우리의 교육은 ‘한 줄 세우기 교육’이었습니다. 앞으로 우리의 교육은 새로운 시대에 알맞는 도덕적 품성과 품위있는 감수성을 지닌 인간, 창의적인 탐구 태도와 능력을 지닌 인간에 초점을 맞춘 교육이 될 것입니다.
이명현(李明賢)<교육부장관>

농정 신뢰도 높여 농업인 의욕 고취

○…21세기 우리 농업과 농촌의 비전을 정립하고 농업인에게 희망과 자신감을 확산시키는 일이 중요합니다. 농정에 대한 신뢰를 높이고 농업인이 의욕과 보람을 가지고 열심히 노력할 수 있는 여건을 조성해 나가야 할 것입니다.
이효계(李孝桂)<농림부장관>

21세기 국가경쟁력은 환경에 달려

○…그동안 인류는 경제발전을 통해 인류의 번영을 가져 왔지만 삶의 터전을 잃는 역설적인 결과를 가져왔으며 따라서 환경의 위기라고 할 21세기에 국가경쟁력을 결정할 환경의 중요성은 더욱 증대될 것입니다.
윤여찰(尹汝擦)<환경부장관>

‘삶의질’ 결정할 중요한 시기 인식을

○…앞으로 28개월만 지나면 우리는 새로운 세기인 21세기를 맞이하게 됩니다. 지금부터의 몇 달과 다음 정부 초기의 기간은 우리의 21세기 ‘삶의 질’을 결정하게 될 너무도 중요한 시기라는 것을 다같이 인식해야 합니다.
최 선(崔 洗)<보건복지부장관>

노사협력 풍토·고용안정대책 마련

○…새 노동법 시행 원년인 금년을 계기로 노사동반 성장을 지향하는 새 노사 문화를 확고히 뿌리내리도록 노력해야 하겠습니다. 또 고용안정대책을 마련하여 시행하는데 만전을 기해 나가겠습니다.
이기호(李起浩)<노동부장관>

해난사고 예방 힘써 해양환경 보전

○…해양오염 등 해난사고예방을 최우선 정책과제로 삼아 해양환경 보전에 힘 쓰겠습니다. 또 어항을 어촌지역 경제권의 중심지로 육성, 어업인 복지증진 및 살기좋은 어촌을 건설하도록 노력하겠습니다.
조정제(趙正濟)<해양수산부장관>

행정누수 없애 개혁 효과적 마무리

○…전 공직자들이 심기일전하여 행정누수 없이 국가와 국민을 위하여 당면한 국가과제와 지금까지 추진해온 개혁과 변화들을 효과적으로 마무리할 수 있도록 전행정력을 결집시켜 나가야 하겠습니다.
심우영(沈宇永)<총무처장관>

정치개혁법 공정한 틀 되도록 노력

○…무엇보다 몇 개월 앞으로 다가온 연말 대선(大選)이 공정하게 치러질 수 있도록 할 수 있는 최선을 다할 것입니다. 우선적으로 공정한 경쟁틀인 관련 정치개혁법이 공정하게 만들어질 수 있도록 노력을 아끼지 않을 것입니다.
홍세덕(洪思德)<정무(제1)장관>

여성 권익 향상 위해 NGO와 협조

○…문민정부의 개혁정책을 성공적으로 마무리하도록 노력하겠습니다. 특히 세계화 추진과제, 대통령 공약사업들이 차질없이 추진될 수 있도록 할 것입니다. 여성권익 향상을 위해 NGO들과도 긴밀한 협조를 하겠습니다.
이모숙(李模淑)<정무(제2)장관>

이전다음기사 영역

하단 배너 영역

지금 이 뉴스

추천 뉴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