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메인메뉴 바로가기

전자정부 누리집 로고이 누리집은 대한민국 공식 전자정부 누리집입니다.

2024 정부 업무보고 국민과 함께하는 민생토론회 정부정책 사실은 이렇습니다 2024 정부 업무보고 국민과 함께하는 민생토론회 정부정책 사실은 이렇습니다

콘텐츠 영역

시(市)·도(道) 지사에 듣는다④

바른 공개(工開)행정 구현 …도정(道政) 신뢰기반 다져

1993.05.06 국정신문
인쇄 목록

신한국(新韓國) 창조와 함께 우리 전북(全北)은 서해안 시대의 주역으로 도약하기 위해 도정(道政)지표를 ‘새 시대(時代) 다 함께, 새 전북(全北) 창조(創造)’에 두고 이를 실천하고 가시화 하는데 최선을 다할 계획이다.

이를 위해 먼저 도민(道民)화합과 지역사회 안정의 기틀을 튼튼히 다져나가 결집된 역량을 바탕으로 그간의 정체된 지역분위기를 일신시키고,획기 적인 대단위 지역 개발사업에 박차를 가할 것이다.

또한 모든 도민이 피부로 느낄 수 있도록 새롭게 달라진 전북을 건설하기 위해 적극 힘써나갈 각오이다.

세부 실천방침으로 첫째 ‘바른 행정(行政)’을 실천해 나가고자 한다.

도민본위의 과감한 행정쇄신과 개혁을 추진하고 공직부조리 추방으로 솔선수범을 보여 고통분담의 공동체 의식 확산과 도민이 공감하고 참여하는 도정(道政) 신뢰기반을 구축하겠다.

둘째 ‘참된 봉사(奉仕)’ 행정을 펼쳐나가겠다.

도민의 뜻을 적극수렴, 생활연장의 사소한 불편도 지나치지 않는 실질적이고 능동적인 봉사로 생활도정을 실천하겠다.

이와 함꼐 복지 증진을 위한 실질적 지원을 확대해 나가고 도정공개와 홍보확대로 자세히 알려주는 열린 도정을 운영하겠다.

셋째 ‘힘찬 개발(開發)’로 대단위 현안사업 등 지역개발의 가시적인 추진과 지역간 균형발전을 도모해 나가겠다.

주택 상하수도 교통문제 등을 점진적으로 해결, 보다 나은 생활환경을 조성하고 대대적인 농어촌 구조 개선사업을 통해 활력을 불어 넣겠다.

넷째 ‘값진 문화(文化)’구현으로 우리 고장 고유의 문화전통과 빛나는 역사유산을 한층 전수, 진흥시켜 전북인의 긍지를 살리겠다.

이전다음기사 영역

하단 배너 영역

지금 이 뉴스

추천 뉴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