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메인메뉴 바로가기

전자정부 누리집 로고이 누리집은 대한민국 공식 전자정부 누리집입니다.

2024 정부 업무보고 국민과 함께하는 민생토론회 정부정책 사실은 이렇습니다 2024 정부 업무보고 국민과 함께하는 민생토론회 정부정책 사실은 이렇습니다

콘텐츠 영역

신임 시(市)·도(道) 지사에 듣는다.

지역경제 활성화·서해안(西海岸) 중심의 도시기반 구축

1993.04.22 국정신문
인쇄 목록

광주
강영기(姜英奇)<광주시장>

새 정부 출범과 더불어 ‘신한국(新韓國) 창조’의 희망찬 기치아래 추진하고 있는 ‘깨끗한 정부(政府)’ ‘튼튼한 경제(經濟)’ ‘건강한 사회(社會)’ ‘통일된 조국(祖國)’의 4가지 국정지표(國政指標)를 차질 없이 구현하기 위해 지역역량을 총결집해 나가겠다.

첫째 시민(市民)으로부터 신뢰(信賴)받는 깨끗한 시정(市政)을 구현해 나가겠다.

둘째 시민(市民)의 불편을 더는 생활행정을 수행해 나가겠다.

이를 위해 시민(市民)이 참여하는 ‘민원제도개선연구단(民願制度改善硏究團)’을 운영하고 단 한 번의 민원실 방문으로 모든 것이 행정내부에서 보완· 책임 처리되는 ‘민원(民願)1회방문처리(回訪問處理)’완결체제를 확립하는 등 시민본위의 ‘참봉사(奉仕)’를 실천해 나가겠다.

특히 변두리나 뒷골목 주민들이 일상 겪고 있는 도로 하수도 가로등 등 5가지 불편사항을 중점 해결해 나가는 현장행정을 더욱 강화하겠다.

셋째 중소기업에 대한 집중적 지원을 통해 지역경제를 활성화하고 서해안시대를 여는 도시기반을 구축해 나가겠다.

먼저 시민저축을 통한 지역경제진흥기금 6백억 원을 조성, 중소기업 자금난을 해소하는 등 지역경제의 활력을 회복해 나가겠다.

도시 및 생산기반시설 확충을 위하여 현재 역점사업으로 추진하고 있는 첨단과학(尖端科學)연구단지의 건설, 상무신도심(尙武新都心) 개발, 제2순환도로 개설과 평동(平洞)공업단지 조성 등 대규모사업들을 차질 없이 추진해 나갈 것이다. 한편, 도시교통난 해소와 풍부한 물 공급, 녹지공간 확충 등 시민(市民)의 정서함양과 함께 삶의 질(質)을 높이는 쾌적한 생활환경조성에도 모든 정성을 다하겠다.

이전다음기사 영역

하단 배너 영역

지금 이 뉴스

추천 뉴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