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메인메뉴 바로가기

전자정부 누리집 로고이 누리집은 대한민국 공식 전자정부 누리집입니다.

2024 정부 업무보고 국민과 함께하는 민생토론회 정부정책 사실은 이렇습니다 2024 정부 업무보고 국민과 함께하는 민생토론회 정부정책 사실은 이렇습니다

콘텐츠 영역

보훈심사, 국가차원 최대한 입증자료 확보

2018.06.19 국가보훈처
인쇄 목록

국가보훈처는 16일 SBS뉴스토리 <국가는 왜 그들을 외면했나> 제하 보도에 대해 “국가유공자 등록신청자가 심사 등록 신청을 하면 신청자가 근무했던 육군 등 소속기관으로부터 복무기록, 진료기록 등 관련기록을 수집 확인해 보훈심사위원회에서 심사를 하고 있다”고 설명했다.

이어 “등록신청을 하면 육군 등 복무기관에 관련자료 요청, 보훈심사, 신체검사, 결정 등의 순으로 심사를 하고 있다”고 덧붙였다.

또한 “심사과정에서 ‘입증자료가 부족한 경우에는’ 등록신청자의 인우보증인·본인의 진술 청문 및 복무기관 방문 등 사실조사 결과를 심사에 반영하고 있다”고 밝혔다.

보훈처는 “보훈심사는 이렇게 국가차원의 복무기관으로부터 복무 및 진료기록 등 공적인 자료수집을 기본으로 하고 객관적 입증자료가 부족한 경우 본인의 진술 청문, 현지조사 등으로 보완하고 있으므로 기사 내용은 국민들의 오해를 불러 올 수 있다”고 설명했다.

아울러 “앞으로도 국가유공자 신청시 제출된 자료 외에도 동료등의 증언, 본인진술과 현지조사 확대를 통해 국가차원에서 최대한 입증자료를 확보해 억울한 사람이 없도록 적극 노력하겠다”고 말했다.

문의: 국가보훈처 등록관리과 044-202-5431

이전다음기사 영역

하단 배너 영역

지금 이 뉴스

추천 뉴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