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메인메뉴 바로가기

전자정부 누리집 로고이 누리집은 대한민국 공식 전자정부 누리집입니다.

2024 정부 업무보고 국민과 함께하는 민생토론회 정부정책 사실은 이렇습니다 2024 정부 업무보고 국민과 함께하는 민생토론회 정부정책 사실은 이렇습니다

콘텐츠 영역

미군반환공여구역, 국방부·지자체서 매각·개발 추진 중

2018.04.20 행정안전부
인쇄 목록

행정안전부는 20일자 경향신문의 <반환 미군기지, 말뿐인 국가 주도 개발 약속>과 아시아투데이의 <경기북부 미군공여지 개발 감감무소식> 제하 기사에 대해 다음과 같이 해명했다.

행안부는 “미군기지를 평택 등으로 통·폐합하는 과정에서 발생한 미군반환공여구역은 국방부·지자체에서 매각·개발을 추진 중”이라고 밝혔다.

이어 “미군반환공여구역은 전체 80개 반환대상기지 중 군 지속활용·국방부 직접 매각 기지등을 제외하고 26개 기지는 지자체 주도로 발전종합계획을 수립하고 개발 추진 중”이라고 덧붙였다.

또한 행안부는 “지자체에서 미군반환공여구역 개발 시 토지매입비(60~80%)를 지원하고 있다”고 설명했다.

아울러 “향후 미군기지 주변지역 활성화를 위해 발전종합계획(2008~2022년)을 통해 지속지원 할 예정”이라면서 “제도개선·국책사업 유치 등을 통해 미군반환공여구역이 활성화될 수 있도록 꾸준히 노력할 것”이라고 말했다.

한편, 기사는 “새 정부가 들어서면서 반환 미군 공여지를 국가 주도로 개발하겠다고 발표했으나 진전이 없는 것으로 나타났다”고 보도했다.

문의: 행정안전부 지역균형발전과 02-2100-4228

이전다음기사 영역

하단 배너 영역

지금 이 뉴스

추천 뉴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