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메인메뉴 바로가기

전자정부 누리집 로고이 누리집은 대한민국 공식 전자정부 누리집입니다.

2024 정부 업무보고 국민과 함께하는 민생토론회 정부정책 사실은 이렇습니다 2024 정부 업무보고 국민과 함께하는 민생토론회 정부정책 사실은 이렇습니다

콘텐츠 영역

신고사건 급증따라 현장 실무인력 충원

2017.11.16 공정거래위원회
인쇄 목록

공정거래위원회는 15일자 파이낸셜뉴스 <해수부 45명→209명…의원 출신 장관 부처들 ‘파격 증원’>제하 기사와 관련, “공정위의 경우, 신고 사건을 전담하고 있는 서울 및 부산사무소를 중심으로 그간 갑질 행위 등 관련 신고사건이 2배 이상 급증함에 따라 사건처리가 장기간 지연되는 문제를 해결하기 위해 6급 이하 현장 실무인력 충원을 추진하게 된 것”이라고 해명했다.

이어 “지방사무소는 관할 지역 법 위반행위를 1차적으로 신고받아 현장조사 등을 통해 직접 대응 및 조치하는 역할을 업무로 하고 있어 충원이 이루어질 경우 갑질 행위 등으로 발생한 국민의 피해가 신속하게 구제받을 수 있을 것으로 기대한다”고 덧붙였다.

한편 파이낸셜뉴스는 기사는 ‘기업 군기 잡기에 나선 공정거래위원회도 한자릿수 증원에서 벗어나 27명이 충원됐다.…시장감시국에서 70만 개 대리점을 보호대상으로 하는 대리점법 시행으로 이를 집행할 전담부서를 신설하고, 효과적인 소비자 피해구제 등을 위한 소송지원과 신설을 위해 인력 증원을 요청했다’라고 보도했다.

문의 : 공정위 운영지원과(044-200-4178)

이전다음기사 영역

하단 배너 영역

지금 이 뉴스

추천 뉴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