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메인메뉴 바로가기

전자정부 누리집 로고이 누리집은 대한민국 공식 전자정부 누리집입니다.

2024 정부 업무보고 국민과 함께하는 민생토론회 정부정책 사실은 이렇습니다 2024 정부 업무보고 국민과 함께하는 민생토론회 정부정책 사실은 이렇습니다

콘텐츠 영역

이 총리, 수도 이전 부정적 입장 표현한 것 아냐

2017.08.21 국무총리비서실
인쇄 목록

국무총리비서실은 21일자 한겨레 등이 보도한 <이 총리 “수도 이전, 국민이 동의 않을 듯”> 제하 기사 관련, “이 총리는 청와대-국회의 세종시 이전과 관련해 ‘국민 다수가 동의할지 의문’이라고 민심의 동향을 말한 것이며 수도 이전에 대해 부정적 입장을 표현한 것이 아니다”고 해명했다.

또 정치행정수도 이전 여부는 국민의 의사를 물어 결정하겠다는 것이 대통령의 공약이라고 덧붙였다. 

아울러 정부는 행정안전부·미래창조과학부 등의 차질 없는 이전을 포함해 세종시를 실질적인 행정수도로 만들어가는데 노력할 것이라고 강조했다.

한편, 언론들은 이날 이낙연 국무총리가 개헌을 통한 ‘행정수도 이전’ 가능성에 대해 부정적인 입장을 밝혔다고 보도했다.

언론들은 한 매체와의 인터뷰를 인용, 이 총리가 청와대와 국회를 세종시로 옮기기 위한 개헌에 대해 “다수 국민이 동의를 해주지 않을 것 같다”, “(수도는)헌법재판소에서도 관습헌법이라고 했다, “국민 마음 속에 행정 기능의 상당 부분이 세종으로 가는 것까지는 용인하지만, 수도가 옮겨가는 걸 동의해줄까 의문”이라고 말했다고 보도했다.

문의: 국무총리비서실 공보실 044-200-2709

이전다음기사 영역

하단 배너 영역

지금 이 뉴스

추천 뉴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