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메인메뉴 바로가기

전자정부 누리집 로고이 누리집은 대한민국 공식 전자정부 누리집입니다.

2024 정부 업무보고 국민과 함께하는 민생토론회 정부정책 사실은 이렇습니다 2024 정부 업무보고 국민과 함께하는 민생토론회 정부정책 사실은 이렇습니다

콘텐츠 영역

박수현 대변인, 한-인도네시아 정상 통화 결과 브리핑

2017.05.25 청와대
인쇄 목록

문재인 대통령은 한국시간으로 오늘 17시부터 17시15분까지(15분간) 한-인도네시아 정상간 통화를 위민관 내 소회의실에서 정의용 국가안보실장이 배석한 가운데 가졌다.

인도네시아 조코위 대통령은 인도네시아 국민 모두와 축하를 드린다. 취임과 더불어 한국 민주주의가 발전하고, 한반도 평화와 번영이 이루어질 것은 확신한다. 양국 협력관계 증진을 위한노력을 약속하고, 이 기회를 통해 인도네시아는 한국의 전략적 동반자라는 것을 말씀 드린다. 문 대통령께서는 중요한 일을 많이 하실테니 건강하고, 좋은 일만 있으시길 바란다고 말했다.

문 대통령은 어제 저녁(현지시간 24일 21시 ) 자카르타 동부의 버스터미널에서 발생한 폭발 테러와 관련하여 국내적으로 어려운 일을 겪고 있는 가운데 전화와 축하인사를 해줘 감사하다는 인사를 전하고, 폭탄 테러로 무고한 인명이 희생된 것에 대해 인도네시아 국민과 유가족들에게 깊은 애도와 위로를 전했고, 한국 정부는 테러 근절에 대한 확고한 의지를 갖고 있으며, 이를 위한 인도네시아 정부의 노력에 강력한 지지를 표한다고 말했다.

아울러, 여러 바쁘신 일정 중에 박원순 특사를 환대해 주심에 감사드린다. 조코위 대통령 말씀대로 한국과 인도네시아는 2006년 전략적동반자관계를 맺은 이후 꾸준하게 교류와 협력을 증가시켜온 것을 기쁘게 생각한다. 박원순 특사를 통해 말씀 드린 대로 저와 새 정부는 아세안 국가들과의 관계를 주변 4강의 수준으로 강화해 나가고자 한다. 특히 우리 전략적 동반자이며 아세안의 주도국인 인도네시아와의 관계가 한 단계 더 높은 수준으로 발전하도록 함께 노력하기를 희망한다.

이번 특사 방문시 우리 기업의 투자확대를 위한 산업단지 조성을 말씀 하셨는데, 계획이 구체화 되어 우리 기업의 인도네시아 투자가 늘어날 수 있기를 기대한다. 또한 양국은 차세대 전투기 공동개발사업 등 방산 분야에서 협력 중인데 양국의 방산협력이 한 단계 도약하기를 기대한다. 앞으로 G-20 APEC, ASEAN 등 다자 정상회의에서 대통령님을 직접 만나 뵙기를 고대한다고 말했다.

조코위 대통령은 문 대통령의 전화 통화와 위로의 말씀 감사하고, 문재인 대통령을 인도네시아로 초청했고, 초청에 응해주신다면 인도네시아 국민은 기쁘게 생각할 것이라고 말했다.

이에 대해, 문 대통령은 초청에 감사드리며, 외교채널을 통해 긴밀히 협의해 나갈 수 있기를 바란다. 조코위 대통령께서도 한국에 방문해 주시면 감사하겠다고 화답했다.

이전다음기사 영역

하단 배너 영역

지금 이 뉴스

추천 뉴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