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메인메뉴 바로가기

전자정부 누리집 로고이 누리집은 대한민국 공식 전자정부 누리집입니다.

2024 정부 업무보고 국민과 함께하는 민생토론회 정부정책 사실은 이렇습니다 2024 정부 업무보고 국민과 함께하는 민생토론회 정부정책 사실은 이렇습니다

콘텐츠 영역

군 장성 진급 및 보직 신고식

2018.10.12 청와대
인쇄 목록

- "장병들의 피로 지켜온 NLL, 평화수역으로 만들어야"

오늘 청와대 충무실에서는 육군대장 박한기 합동참모본부의장의 보직변경 신고와 황인권 제2작전사령관의 대장 진급 및 제2작전사령관 보직 신고식이 열렸습니다.

합참의장과 제2작전사령관이 문재인 대통령에게 경례한 후 문재인 대통령도 두 장성에게 경례로 답했습니다. 이어 문 대통령은 삼정검에 수치를 달아 준 후 배우자들에게 꽃다발을 수여한 후 기념사진을 찍었습니다.

문재인 대통령은 기념식을 마치고 열린 환담에서 "서해 NLL은 우리 장병들이 정말 피로서 지켜온 그런 해상 경계선이다. 우리 장병들이 피로서 지켜왔다는 것이 참으로 숭고한 일이지만 계속 피로서 지킬 수는 없는 것이다. 피를 흘리지 않고도 지킬 수 있다면 그것은 더더욱 가치 있는 일이라고 생각한다"면서 NLL일대를 평화수역으로 만들고, 남북 공동어로구역을 설정해 남북 어민들이 함께 조업할 수 있게 해야한다고 설명했습니다.

이어 문 대통령은 "남북 간의 평화에 있어서 획기적인 진전을 이루는 길" 이라며 "공동어로구역이 설정된다면 어획 수입을 더 높일 수 있는 것은 말할 것도 없고 어장을 잘 보존하는 작업도 함께 있게 되고 제3국 어선들의 불법조업을 남북이 함께 막아내는 효과까지도 있는 것"이라고 강조했습니다.

이전다음기사 영역

하단 배너 영역

지금 이 뉴스

추천 뉴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