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메인메뉴 바로가기

전자정부 누리집 로고이 누리집은 대한민국 공식 전자정부 누리집입니다.

2024 정부 업무보고 국민과 함께하는 민생토론회 정부정책 사실은 이렇습니다 2024 정부 업무보고 국민과 함께하는 민생토론회 정부정책 사실은 이렇습니다

콘텐츠 영역

한광옥 비서실장 주재 청와대 대통령 비서실 직원조회 개최 관련 대변인 브리핑

2016.12.12 청와대
인쇄 목록

한광옥 비서실장은 12일 오전 9시 영빈관에서 청와대 대통령 비서실 직원 400여명을 대상으로 직원조회를 실시했습니다.

한광옥 비서실장 : 대통령님께서는 국회와 국민의 목소리를 엄중하게 받아들이고 있으며 지금의 혼란이 잘 마무리되기를 진심으로 바란다고 말씀하셨습니다. 우리 비서실 직원 여러분들도 각자 맡은 바 임무를 충실히 하며 차분한 자세로 대처해 주기를 당부 드립니다. 모든 공직자들이 비상한 각오를 가지고 외교안보와 경제 등 모든 분야에서 국정에 한 치의 공백이 없도록 혼신을 다해야 하겠습니다.

먼저, 일인백보 불여 백인일보(一人百步 不如 百人一步) ‘한 사람이 백 걸음을 걷는 것보다 백 사람이 한 걸음을 걷는 것이 낫다’라는 말이 있습니다. 우리 직원 모두가 일심동체의 백인(百人)이 되어 현재의 엄중한 상황을 극복할 수 있기를 기대합니다.

둘째, 어려울수록 정도(正道)를 가야하고, 올곧은 마음가짐을 실천해야 합니다. 다시 한 번 기강을 엄정하게 세우고 흔들림 없이 업무에 매진하여 주기를 당부합니다.

마지막으로, 우리 직원 모두가 해불양수(海不讓水)의 자세를 가질 것을 부탁드립니다. 우리 비서실 전체가 이러한 바다와 같이 항상 낮은 자세로 국민을 섬기고, 변함없이 나라 사랑의 길을 걸어갔으면 합니다.

이전다음기사 영역

하단 배너 영역

지금 이 뉴스

추천 뉴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