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메인메뉴 바로가기

전자정부 누리집 로고이 누리집은 대한민국 공식 전자정부 누리집입니다.

2024 정부 업무보고 국민과 함께하는 민생토론회 정부정책 사실은 이렇습니다 2024 정부 업무보고 국민과 함께하는 민생토론회 정부정책 사실은 이렇습니다

콘텐츠 영역

제9회 국무회의 관련 브리핑

제9회 국무회의 관련 브리핑

2014.02.18 청와대
인쇄 목록

제9회 국무회의 관련 브리핑

마무리 말씀입니다.

(인천공항 세계 공항서비스 평가 9연패 달성 보고 직후) 이렇게 9년 연속해서 1등을 한 것도 협업의 결과이지 않겠습니까? 협업이 중요하다는 것을 다시 한 번 깨우쳐 주는 사례고, 또 이게 세계경쟁력 1위다, 지난 번에는 혁신에 있어서 대한민국이 1등이라는 외신 보도도 있었는데, 이렇게 무언가 정말 제대로 하려면 이제는 국내에서 1등 이게 아니라 (웃음) 세계에서 1, 2등을 다툰다 하는 정도로 되어야만 만족할 만한 서비스나 성과가 나는 것이 아닌가 해서 우리가 국내 뿐 아니라 세계 속에서 우리 대한민국이 무언가 인정을 받을 수 있도록 노력을 해 나가면 여러 가지 발전이 빨라지지 않겠는가 그런 생각이 들었습니다. 

 

지금 국회에 많은 법안들이 산적해 있는데 2월 임시 국회에서 법안처리에 역량을 집중해야 하겠습니다. 국민을 위한 법과 제도도 타이밍이 중요합니다. 이번 임시국회에서 민생법안들이 통과되지 못하고 또 잠자게 되면 결국 그 피해가 고스란히 국민들에게 돌아가게 됩니다.

 
다행히 기초연금법안은 여야가 협의체를 구성해서 이번 국회통과를 목표로 논의를 진행하고 있지만 다른 많은 민생법안들의 처리가 지연된다면 그만큼 국민들의 삶이 힘들어지게 될 것입니다.

 
각 부처 장관들께서는 타이밍이 무엇보다 중요하다는 인식을 가지고 소관 법안들이 이번 회기 내에 반드시 통과될 수 있도록 최선을 다해 주시기 바랍니다

이전다음기사 영역

하단 배너 영역

지금 이 뉴스

추천 뉴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