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메인메뉴 바로가기

전자정부 누리집 로고이 누리집은 대한민국 공식 전자정부 누리집입니다.

2024 정부 업무보고 국민과 함께하는 민생토론회 정부정책 사실은 이렇습니다 2024 정부 업무보고 국민과 함께하는 민생토론회 정부정책 사실은 이렇습니다

콘텐츠 영역

황교안 신임 국무총리 임명장 수여식 관련 대변인 서면브리핑

2015.06.18 청와대
인쇄 목록

황교안 신임 국무총리 임명장 수여식 관련 대변인 서면브리핑

 

박근혜 대통령은 18일 오후 청와대에서 황교안 신임 국무총리에게 임명장을 수여하고 “전 부처의 역량을 총동원해 메르스 사태의 조기종식을 위해 전력을 다해 달라“고 당부했습니다.



박 대통령은 치밀한 메르스 방역 활동을 강조하면서 메르스로 인해 내수가 위축되는 등 메르스 사태의 부정적 영향을 최소화해야 한다고 말하고, 국민 불안을 야기하거나 혼란을 가중시키는 행위에 대해서도 엄정 대응해 달라고 당부했습니다.



박 대통령은 또 “새로운 유형의 재난인 전염병 대응을 위해 방역체계 혁신이 필요하다” 라고 말하고 “다음 주 내한하는 세계보건기구(WHO)의 최고 방역 전문가와 미국 질병통제예방센터(CDC)의 전문가들, 그리고 국내 전문가들이 공동으로 방역체계 개선 방안을 마련해 달라“고 말했습니다.



박 대통령은 이어 경제 재도약과 지속 가능한 성장을 위해 총리가 사회개혁과 부정부패 척결의 사령탑이 돼야 한다고 말하고, 미래세대를 위한 시대적 과제인 공공·노동·금융·교육 등 4대 개혁을 차질 없이 추진해 달라고 말했습니다.



박 대통령은 국민이 이해하지 못하는 개혁은 성공할 수 없는 만큼 국민들의 이해를 구하기 위해 최선의 노력을 다해 달라고 말하고, 사회개혁과 4대개혁은 지금 하지 않으면 안 되는 시대적 과제인 만큼 중단 없는 개혁을 당부했습니다.



이에 대해 황교안 신임 국무총리는 메르스와의 싸움은 시간과의 싸움인 만큼 시급한 메르스 사태 극복을 위해 취임식도 미루고 현장 방문과 점검활동을 해 나가겠다고 말하고, 사회개혁과 부정부패 척결 등 국정과제를 최선을 다해 추진하겠다고 말했습니다.

이전다음기사 영역

하단 배너 영역

지금 이 뉴스

추천 뉴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