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메인메뉴 바로가기

전자정부 누리집 로고이 누리집은 대한민국 공식 전자정부 누리집입니다.

2024 정부 업무보고 국민과 함께하는 민생토론회 정부정책 사실은 이렇습니다 2024 정부 업무보고 국민과 함께하는 민생토론회 정부정책 사실은 이렇습니다

콘텐츠 영역

김의겸 대변인 브리핑

2018.07.01 청와대
인쇄 목록

세 분 수석님들이 30분에 오시는데 그 전에 제가 간단하게 여러분들 질문이 많이 오셔서 몇 가지만 말씀을 드리겠습니다.

우선 대통령님 건강 하여튼 별의별 흉흉한 소문이 많이 있던데 내일 아침 여러분 두 눈으로 확인하실 수 있을 것입니다.

내일 아침 정상적으로 출근하시고, 대통령 주재 수석보좌관회의에서 또 모두 발언을 통해서 말씀을 하실 것입니다.

탁현민 행정관 사표, 사의 문제에 대해서는 임종석 실장이 탁 행정관에게 이런 뜻을 전달했습니다. “가을에 남북 정상회담 등 중요한 행사가 많으니 그때까지 만이라도 일을 해 달라. 첫눈이 오면 놓아 주겠다” 이렇게 뜻을 전달을 했습니다.

그리고 또 하나 뭐 여러분들 질문이 오는 것 중에 하나가 오늘 장마 또 태풍 이 문제인데요. 여러분도 아시다시피 총리실과 행정안전부가 중심이 되어서 여러 가지 만반의 준비를 하고 있고, 청와대로서는 위기관리센터가 중심이 되어서 위기상황에 대한 만반의 준비를 하고 있습니다.

아울러 청와대의 실장 이하 수석 비서관, 행정관들 모두 다 있을지도 모를 위기관리에 대비해서 만반의 준비태세를 갖추고 있다, 하기로 했다는 정도의 말씀을 드릴 수 있겠습니다.

<질의응답>

- 기자 : 탁현민은 뭐라고 했습니까?

▲ 대변인 : 뭐라고 했는지는 모르겠습니다.

- 기자 : 사표가 뭐 그냥 취소됐다고 보면 되는 거예요?

▲ 대변인 : 사의를 표명했으나 간곡하게 만류한 거죠.

- 기자 : 본인도 동의를 하신 거죠?

▲ 대변인 : 본인이 동의했는지 여부는 모르겠습니다.

- 기자 : 어쨌든 수리는 안 하시겠다는 거죠?

▲ 대변인 : 네.

- 기자 : 폼페이오 장관 방북 관련해서 혹시 인지하고 계신(안 들림)

▲ 대변인 : 뭐 대략 언론에 나오고 있는 방북 그런 교류로 가고 있는 것으로 저희들도 알고 있습니다.

알고 있고, 북미 회담 또는 폼페이오 장관의 방북에 대해서 예의주시하고 있고 좋은 결실이 맺어지기를 기대를 하고 있습니다.

이전다음기사 영역

하단 배너 영역

지금 이 뉴스

추천 뉴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