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메인메뉴 바로가기

전자정부 누리집 로고이 누리집은 대한민국 공식 전자정부 누리집입니다.

2024 정부 업무보고 국민과 함께하는 민생토론회 정부정책 사실은 이렇습니다 2024 정부 업무보고 국민과 함께하는 민생토론회 정부정책 사실은 이렇습니다

콘텐츠 영역

동부지방산림청, 2018년 산림교육 운영사업 일제점검

2018.08.22 산림청
인쇄 목록
동부산림청, 2018년 산림교육 운영사업 일제점검
- 숲해설, 유아숲교육 추진상황 점검 및 현장의 애로사항 청취 -





□ 동부지방산림청(청장 최준석)은 수준 높은 산림교육서비스 제공 등 산림복지서비스 품질제고를 위하여 8월 20일부터 9월 21일까지 2018년 산림교육 운영사업의 일제점검을 실시한다고 밝혔다.

□ 현재 동부산림청 관할 7개 국유림관리소의 숲해설업 및 유아숲교육업을 전문업을 통한 산림교육 위탁운영을 추진 중이며 2018년 현재 약 130천여 명에게 산림교육서비스를 제공하였고 연간 218천여 명에게 양질의 산림교육을 제공하는 것을 목표로 하고 있다.

□ 이번 일제점검으로 산림교육 운영사업의 추진상황 점검은 물론 규제개선 사항 및 현장의 애로사항 청취를 통하여 산림교육프로그램의 품질향상 및 문제점 개선을 도모하고 산림교육시설을 점검하여 안전사고 예방 및 고객만족도를 제고할 계획이다.

□ 또한 산림교육서비스 이용 현황 파악을 통해 유아숲체험원 등 산림교육시설 등을 확충하고 국민들이 보다 가깝고 균등하게 산림교육서비스를 이용할 수 있도록 할 계획이다.

□ 최준석 동부지방산림청장은 “국민들이 안전하게 숲에서 휴식을 취하고 만족도 높은 산림교육서비스를 체험할 수 있도록 산림교육 운영ㆍ관리에 철저를 기하겠다.”라고 말했다.

“이 자료는 산림청의 보도자료를 전재하여 제공함을 알려드립니다.”

이전다음기사 영역

하단 배너 영역

지금 이 뉴스

추천 뉴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