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메인메뉴 바로가기

전자정부 누리집 로고이 누리집은 대한민국 공식 전자정부 누리집입니다.

2024 정부 업무보고 국민과 함께하는 민생토론회 정부정책 사실은 이렇습니다 2024 정부 업무보고 국민과 함께하는 민생토론회 정부정책 사실은 이렇습니다

콘텐츠 영역

서부산림청, 3월 31일까지 국가안전대진단 실시

2017.01.24 산림청
인쇄 목록
서부산림청, 331일까지 국가안전대진단 실시

- 산사태취약지역 등 산림
8개분야 전수점검 실시 -



서부지방산림청(청장 김영철)은 해빙기 이전 산림재해를 예방하기 위하여 다음달 6일부터 3월 31일까지를 산림분야 국가안전대진단 기간으로 설정하고 8개 산림분야에 대한 현장 안전점검을 실시한다고 밝혔다.

※ 8개 산림분야: 산사태취약지역, 임도시설, 산지전용지, 산림복지시설, 산불시설, 청사?관사, 정보통신망, 백두대간복원시설

서부지방산림청은 체계적인 점검을 위해 각 분야별 세부 추진계획을 마련하는 한편, 국민 생명과 재산 피해가 우려되는 생활권 재해 취약지역을 중심으로 우선 점검 할 계획이다.

특히, 산사태취약지역 558개소, 민가유역 임도 24개소, 산불시설 59개, 산지전용지 14개소 등 700개소 진단대상을 확정하여 전수점검을 실시하고, 또한 내실 있는 점검을 위해 민관합동점검팀을 별도 편성하여 정밀점검을 실시한다.


또한, 이번 점검을 통해 위험요소가 발견 될 경우는 현장 응급조치 및 보수·보강 등 안전조치를 진행하고, 추가 진단이 필요한 사항은 전문기관을 통해 정밀안전진단을 진행 할 예정이다.

서부지방산림청 관계자는 “국가안전대진단 현장 점검을 통해 산림재해를 예방하는데 노력할 것”이라며 “산림주변에 있는 위험요인 발견 시 산림관서에 알리는 등 전 국민이 안전진단에 참여하여 주기를 부탁한다.”라고 말했다.

 

“이 자료는 산림청의 보도자료를 전재하여 제공함을 알려드립니다.”

이전다음기사 영역

하단 배너 영역

지금 이 뉴스

추천 뉴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