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메인메뉴 바로가기

전자정부 누리집 로고이 누리집은 대한민국 공식 전자정부 누리집입니다.

2024 정부 업무보고 국민과 함께하는 민생토론회 정부정책 사실은 이렇습니다 2024 정부 업무보고 국민과 함께하는 민생토론회 정부정책 사실은 이렇습니다

콘텐츠 영역

산불피해 지원·복구 대책과 함께 중앙산불사고수습본부 운영 종료

2017.05.26 산림청
인쇄 목록
산림청 중앙산불사고수습본부(본부장: 산림청장)는 지난 5월 6일 발생한 강릉·삼척·상주 산불 재난의 수습·복구를 위한 중앙산불사고수습본부 운영을 24일부로 종료했다고 발표했다.

산림청은 대형산불로 확산됨에 따라 산불재난 위기대응 매뉴얼에 따라 중앙산불사고수습본부를 5월 6일부터 가동하여 산불 진화를 완료하고 지방자치단체(강원도, 경북도, 강릉, 삼척, 상주)와 합동조사단을 운영(5.15.~5.18.)하여 산림 피해규모를 확정하였다.

정부는 국민안전처 주관으로 지난 5월 10일 범정부지원대책 회의를 통해 소관부처별 지원 대책을 1차로 마련하였으며, 중앙산불사고수습본부 합동조사시 각 지방자치단체의 의견을 다시 수렴하여 소관부처별 지원 대책을 추진한다.

산림분야 복구 대책으로는 응급복구를 위해서 1,749백만원을 투입하여 금년말까지 산지사방 10.72ha, 사방댐 2개소, 계류보전 0.7㎞를 추진하고, 항구복구를 위한 정밀 조사 후 복구계획을 수립하여 2020년까지 사방사업 및 939ha의 경관 및 복구조림을 추진할 계획이다.

집중호우 등에 의한 2차 피해를 막기 위해 응급복구를 신속하게 추진하고, 응급복구가 미완료 되는 지역에 대해서는 주민 연락망 및 대피체계 구축, 간이마대쌓기 등 수방자재 활용하는 긴급 보완대책을 추진할 계획이다.

“이 자료는 산림청의 보도자료를 전재하여 제공함을 알려드립니다.”

이전다음기사 영역

하단 배너 영역

지금 이 뉴스

추천 뉴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