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메인메뉴 바로가기

전자정부 누리집 로고이 누리집은 대한민국 공식 전자정부 누리집입니다.

2024 정부 업무보고 국민과 함께하는 민생토론회 정부정책 사실은 이렇습니다 2024 정부 업무보고 국민과 함께하는 민생토론회 정부정책 사실은 이렇습니다

콘텐츠 영역

산촌 소득증대를 위한 국유림 현장 활동 실시

2017.09.22 산림청
인쇄 목록
산촌 소득증대를 위한 국유림 현장 활동 실시
-
장군봉 선도산림경영단지 지역주민과 소통의 장 마련 -



남부지방산림청 영주국유림관리소(소장 강성철)는 20일 장군봉 선도산림경영단지가 위치하고 있는 봉화군 소천면 서천리 마을  회관에서 이종건 남부지방산림청장, 마을이장, 국유림경영 팀장 등이 참석하여 “산촌소득 증대와 일자리창출”을 주제로 한 「찾아가는 국유림 현장 소통의 시간」을 가졌다.


  주요 내용은 장군봉 선도산림경영단지 내 국유림 보호협약을 토대로 이행되는 국유임산물 무상양여 제도, 마을단위 공동사업(작목반 등) 현황과 산촌주민의 연료용 화목 제공 등 건의사항은 물론 산촌주민의 농가 외 소득증대 방안과 이와 연계한 일자리창출을 주된 내용으로 한 산촌지역 주민의 목소리를 청취하는 시간을 가졌다.


  소통의 시간과 병행하여 남부지방산림청장은 장군봉 선도산림경영단지(8,507ha) 내에서 실행된 조림, 풀베기, 숲가꾸기, 산지사방 등 국유림경영 사업에 대한 점검도 실시하였으며, 이 자리에서 시범경영팀원들에게 노고를 치하하면서 경영에 대한 철저한 모니터링과 그 내용을 기록으로 잘 유지하여 줄 것도 당부 하였다. 장군봉 선도산림경영단지는 국?사유림 산림경영의 모델로서「저비용 고효율의 산림경영」을 목표로 하는 국유림 집약경영단지이다.


  강성철 영주국유림관리소장은 “이번 소통의 자리는 산촌주민과 숲을 통해 공감할 수 있는 소중한 자리로써 국민이 체감할 수 있는 산림행정서비스에 한 발짝 더 가까이 다가설 수 있는 계기가 됨은 물론, 산림분야 소득주도 성장을 위한 미래 청사진 제시를 위한 토대를 마련하였다.”고 전했다.


(문의: 영주국유림관리소 국유림시범경영계획팀 ☏ 054-630-4035~6)

“이 자료는 산림청의 보도자료를 전재하여 제공함을 알려드립니다.”

이전다음기사 영역

하단 배너 영역

지금 이 뉴스

추천 뉴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