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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아빠 육아 미션 임파서블] ③ 놀이미션

2018 온라인 코딩파티 시즌1 성황리 종료

과학기술정보통신부 2018.06.26
2018 온라인 코딩파티 시즌1 성황리 종료
-다양해진 소프트웨어교육 콘텐츠에 역대 최대 인원 참가 -
 
과학기술정보통신부(장관 유영민)와 교육부(부총리겸 교육부 장관 김상곤)는 한국과학창의재단, 커넥트재단, ㈜메이저코드, ㈜코다임과 함께 2주간(’18.6.11.(월)~’18.6.24.(일)) 운영한 2018온라인 코딩파티 시즌150만 9천명이 참가한 가운데 성공적으로 마쳤다고 밝혔다.
 
‘온라인 코딩파티’는 소프트웨어에 관심 있는 사람은 누구나 쉽고 재미있게 소프트웨어를 체험해 볼 수 있도록 게임형태로 구성하여 2015년 시즌1을 시작으로 2018년 시즌1까지 총 7회를 운영하였으며, 매 시즌 참가인원이 크게 늘어나 이번 시즌에는 총 509,298명이 참가하여 역대 최대 참가인원을 기록하였다.
 
구분
2015년
2016년
2017년
2018년
시즌1
시즌2
시즌1
시즌2
시즌1
시즌2
시즌1
참가
인원
68,129
58,110
164,597
217,951
290,793
410,152
509,298
합계
126,239
382,548
700,945
509,298
 
ㅇ 특히 이번 2018온라인 코딩파티 시즌1에는 기존 블록코딩 프로그램 외에도 텍스트코딩으로 게임을 완성하는 프로그램과 실제 IT기업의 소프트웨어개발자 채용 시험문제 체험 프로그램을 새롭게 도입하여, 교육현장에서 뜨거운 호응을 받았다.
- 컴퓨터 동아리 활동을 통해 학생과 함께 온라인코딩파티에 참가한 한 고등학교 선생님은 “블록코딩은 고등학생들이 단조롭게 느끼기 쉽고, 텍스트코딩은 딱딱한 문법이 주가 되어 흥미와 관심을 잃기 쉬운데, 이번 온라인 코딩파티에서 게임 방식으로 접근한 텍스트코딩을 통해 쉽고 재미있게 텍스트코딩을 체험할 수 있어서 좋았다”라고 하였으며,
 
- 소프트웨어 전문인력을 양성하는 소프트웨어마이스터고의 한 교사는 “미래의 소프트웨어 개발자를 꿈꾸는 학생들이 자신의 실력을 테스트하고, 취업을 위해 어떻게 공부해야 하는지 알 수 있도록 동기부여가 되는 좋은 기회였다”라고 하였다.
 
2018온라인 코딩파티 시즌1 참가자를 대상으로 실시한 온라인 설문조사 결과 ‘온라인 코딩파티’가 소프트웨어와 친해지고, 소프트웨어에 대한 흥미를 키우는 행사로 자리 잡았음을 확인할 수 있었다.
 
2018온라인 코딩파티 시즌1을 통해 소프트웨어교육에 대한 관심과 흥미가 더 커졌는지에 대한 질문에 ‘매우 그렇다’가 64.15%, ‘그렇다’가 32.54%로 총 96.69%가 긍정적인 대답을 하였고,
 
2018온라인 코딩파티 시즌1을 통해 평소 접하지 못한 소프트웨어교육에 대해 알게 되었는지에 대한 질문에 ‘매우 그렇다’가 59.14%, ‘그렇다’가 36.00%로 총 95.14%가 긍정적인 대답을 하였다.
 
2018온라인 코딩파티 시즌1을 체험한 후 앞으로 기회가 된다면 소프트웨어교육에 적극적으로 참여할 의사가 있는지에 대한 질문에 ‘매우 그렇다’가 62.27%, ‘그렇다’가 33.12%로 총 95.39%가 긍정적인 대답을 하였다.
 
과기정통부 노경원 소프트웨어정책관은 “앞으로도 과기정통부는 ‘온라인 코딩파티’의 콘텐츠를 더욱 다양하게 발전시키는 한편 누구나 쉽고 재미있게 소프트웨어교육을 체험할 수 있는 다양한 기회를 제공할 계획이다.”라고 밝혔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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제138조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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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자료출처=정책브리핑 www.korea.kr>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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