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메인메뉴 바로가기

전자정부 누리집 로고이 누리집은 대한민국 공식 전자정부 누리집입니다.

2024 정부 업무보고 국민과 함께하는 민생토론회 정부정책 사실은 이렇습니다 2024 정부 업무보고 국민과 함께하는 민생토론회 정부정책 사실은 이렇습니다

콘텐츠 영역

버섯종균 접종배지 안전성 분석 및 종자산업 활성화에 협력

2018.09.20 산림청
인쇄 목록
□ 산림청 국립산림품종관리센터(센터장 권오웅)는 충북대학교 환경자원분석센터와 20일 ‘버섯종균이 접종된 배지’ 등의 안전성 확보와 종자산업 활성화를 위한 업무협약을 통해 산·관협의체를 구성했다.

 

□ 이번 협약은 최근 수입이 급속히 증가하고 있는 ‘버섯종균이 접종된 배지’와 이를 이용한 생산물(버섯) 등의 잔류농약 및 중금속에 대한 분석 등을 실시하여 국민 먹거리 안전성을 확보하고 종자산업 활성화에 이바지하기 위해 마련됐다.

  ○ 이를 위해 두 기관은 안전성 분석 수수료 절감을 위해 노력하고 농약과 중금속에 대한 전문지식 자문 및 규제개선 과제 발굴 등을 위한 산·관협의체를 구성하여 정보교환을 활발히 추진하기로 했다.

 

□ 국립산림품종관리센터는 지난 2017년 10월 ‘중국산 표고버섯 종균접종배지에 대한 괴담’ 언론 방송 등 수입 종균접종배지의 잔류농약 및 중금속 오염여부에 대한 재배자 및 소비자의 우려에 대해 사실관계를 확인하고자 2017년부터 모니터링을 해오고 있다.

 

□ 권오웅 국립산림품종관리센터장은 “이번 업무협약으로 수입버섯종균 접종배지 등에 대한 안전성 분석이 더욱 탄력을 받을 것으로 기대한다.”며 “국민의 안전에 직결되는 먹거리와 관련되는 만큼 안전성을 확보하기 위해 모니터링에 박차를 가하겠다.”라고 전했다.

“이 자료는 산림청의 보도자료를 전재하여 제공함을 알려드립니다.”

이전다음기사 영역

하단 배너 영역

지금 이 뉴스

추천 뉴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