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메인메뉴 바로가기

전자정부 누리집 로고이 누리집은 대한민국 공식 전자정부 누리집입니다.

2024 정부 업무보고 국민과 함께하는 민생토론회 정부정책 사실은 이렇습니다 2024 정부 업무보고 국민과 함께하는 민생토론회 정부정책 사실은 이렇습니다

콘텐츠 영역

무한경쟁시대의 신품종 개발 및 산업화 해법 모색

2018.11.14 산림청
인쇄 목록
□ 산림청 국립산림품종관리센터(센터장 권오웅)는 오는 11월 29일 오후 2시부터 충주시 수안보면 수회리에 위치한 센터 대회의실에서 산림신품종 육종가 및 산림종자산업 관련 업계 및 기관, 협회 회원 등 150여 명을 초청하여 ‘2018년 산림식물 품종보호 설명회’를 개최한다.

□ 이번 설명회는 산림식물 신품종보호제도 및 종자산업 관련 최신 정보를 공유하고 산림식물 신품종의 산업화 방안을 모색하여, 산림종자산업의 발전을 촉진하고자 개최되며, 금년 8월부터 시행된 나고야의정서에 관한 정보도 제공할 예정이다.

□ 설명회에서는 산림식물 신품종보호제도 운영현황과 종자유통현황, 신품종 재배단지 조성계획 및 나고야의정서 시행에 따른 산림청책 소개, 신품종 개발 및 해외시장개척 우수사례, 출원품종의 재배심사기간 단축방안 및 특성조사방법 등에 대해 전문가의 발표와 토론이 진행될 예정이다.

□ 권오웅 국립산림품종관리센터장은 “신품종의 개발과 출원은 산림종자산업의 저변을 확대하고 산림생명자원의 부가가치를 높여, 임업소득 향상 및 일자리 창출에 기여할 수 있기 때문에, 앞으로도 센터에서는 현장설명회, 컨설팅 및 산림종자 유통단속 등을 적극 추진하여  산림식물 품종보호제도 발전에 앞장서겠다.”고 말했다.

“이 자료는 산림청의 보도자료를 전재하여 제공함을 알려드립니다.”

이전다음기사 영역

하단 배너 영역

지금 이 뉴스

추천 뉴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