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메인메뉴 바로가기

전자정부 누리집 로고이 누리집은 대한민국 공식 전자정부 누리집입니다.

2024 정부 업무보고 국민과 함께하는 민생토론회 정부정책 사실은 이렇습니다 2024 정부 업무보고 국민과 함께하는 민생토론회 정부정책 사실은 이렇습니다

콘텐츠 영역

산림청-아시아산림협력기구, 푸른 아시아 위해 협력 가속화

2019.02.19 산림청
인쇄 목록
- 19일, '아시아 산림녹화 위한 양해각서' 체결 -


산림청(청장 김재현)은 19일 정부대전청사에서 아시아산림협력기구(이하 AFoCO)와 '아시아 지역 내 산림녹화를 위한 양해각서(MOU)'를 체결했다고 밝혔다.

이번 협약은 기관 간 긴밀한 협력을 통해 산림녹화와 기후변화 대응 등 AFoCO 설립 목적 달성에 기여하기 위해 마련됐다.

이날 협약 체결식에는 김재현 청장과 첸초 노르부(Chencho Norbu) AFoCO 사무총장이 참석했다.

앞으로 양 기관은 맞춤형 산림복원, 지역사회기반 소기업 개발 등AFoCO 전략계획(2019∼2023)을 원활히 이행하고 국내 관련 기관과 국제협약, 타 국제기구와의 협력관계를 구축할 계획이다. 나아가 한반도 평화 증진을 위한 산림협력 활동도 전개한다.

     ① 맞춤형 복원 및 재조림 모델 시행
     ② 기후변화 적응 접근법 연구 및 개발지원
     ③ 산림관련 재해에 대한 체계적인 관리 도입
     ④ 지역생계 향상 및 지역사회기반 소기업 개발
     ⑤ 제도적 역량강화, 재원 다변화, 지역행동 촉구

이번 협약 체결로 양 기관이 사업 경험을 공유하고 상호 전문가 지원 등을 함으로써 가시적인 성과를 거둘 것으로 기대된다.

고기연 국제산림협력관은 "우리나라가 주도하여 설립한 AFoCO가 국제기구로서 위상을 확보할 수 있도록 적극 지원할 계획"이라며 "아시아 국가들과 교류를 강화하고 신규 사업을 발굴하는 등 협력을 확대할 것"이라고 말했다.

“이 자료는 산림청의 보도자료를 전재하여 제공함을 알려드립니다.”

이전다음기사 영역

하단 배너 영역

지금 이 뉴스

추천 뉴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