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메인메뉴 바로가기

전자정부 누리집 로고이 누리집은 대한민국 공식 전자정부 누리집입니다.

2024 정부 업무보고 국민과 함께하는 민생토론회 정부정책 사실은 이렇습니다 2024 정부 업무보고 국민과 함께하는 민생토론회 정부정책 사실은 이렇습니다

콘텐츠 영역

고(故) 박원순 전 서울시장 사건 관련 여성가족부 입장

2020.07.14 여성가족부
인쇄 목록



고(故) 박원순 전 서울시장 사건 관련 여성가족부 입장
 
여성가족부(장관 이정옥)는 7월 14일(화) 고(故) 박원순 전 서울시장 사건과 관련하여 다음과 같이 입장을 밝혔다.
 


<고 박원순 전 서울시장 사건 관련 여성가족부 입장>
 
현재, 고소인은 인터넷 상에서의 피해자 신분 노출 압박, 피해상황에 대한 지나친 상세 묘사, 비방, 억측 등 ‘2차 피해’의 고통을 호소하고 있는 상황이다. 이 같은 상황은 즉각 중단되어야 하며, 이를 방지하기 위해 우리 사회가 같이 노력해 나가야 한다.
 
아울러, 여성가족부에서는 피해자보호원칙 등에 따라 필요한 대책을 마련해 나가겠다.
 
여성가족부는 성폭력피해자보호법에 따라 피해자 보호와 회복에 필요한 지원과 조치를 하고 있다. 현재 이 사건의 피해 고소인은 피해자 지원기관들의 지원을 받고 있으며, 여성가족부는 지원기관 협력체계를 통해 추가로 필요한 조치들을 해나가겠다.

또한 여성가족부는 관련 법령이 정하는 바에 따라 서울시의 성희롱 방지 조치에 대한 점검을 실시할 계획이다.
 
서울시에 재발방지대책을 수립·시행하도록 하고, 여성가족부에 이를 제출하도록 요청할 계획이다.

이와 함께, 서울시가 요청할 경우 ‘성희롱·성폭력 근절 종합지원센터*’를 통해서, 조직문화 개선을 위한 컨설팅을 지원할 것이다.
* 종합지원센터 : 여성가족부 산하 한국여성인권진흥원내 직장 내 성희롱 성폭력 사건의 상담, 법률, 의료 등 피해자 지원, 사건발생 기관의 사건처리 및 컨설팅 등 지원
 
여성가족부는 고소인이 겪고 있을 정신적 충격과 어려움에 공감하며, 안전한 일상생활로 복귀할 수 있도록 최대한의 노력을 다할 것이다.

“이 자료는 여성가족부의 보도자료를 전재하여 제공함을 알려드립니다.”

이전다음기사 영역

하단 배너 영역

지금 이 뉴스

추천 뉴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