메뉴 건너뛰기
책갈피 추가
페이지

2페이지 내용 : CONTENTS FEBRUARY 2019 Vol. 439 22 꿈이 영그는 현장 제10회 방과후학교 대상 우수학교사례 “네 안의 끼와 꿈, 활짝 피어나라!” 28 삶과 교육 경북 기북초등학교 오지섭 군과 임용수 특수교사 32 이런 수업 어때요 김남준 서울불암초등학교 수석교사 수학, 보고 만지고 경험하라! 36 아하! 진로체험 제4회 대한민국 청소년 창업경진대회 40 나눔 실천하는 사람들 동행과 행동 42 명예기자 리포트 멈춘 심장 다시 뛰게 한 ‘지하철 영웅’ 선생님 外 현장이야기 정책이야기 48 정책N전망 “이제는 안전의식도 점검해야 합니다” 50 카드뉴스 사립유치원 에듀파인 도입 外 52 정책 간담회 교과서 발행체제 개선안 58 이슈 사립 유치원 공공성 강화 공영형·협동조합형 유치원에서 답 찾다 61 대학교육 ‘대학 도서관’ 무한 변신 시대 64 꽃 피는 교육자치 전남 광주 세종 부산 23 02 특별기획 미래형 학교 공간 혁신 04 우리 아이들이 가장 오래 머무는 곳 ‘학교’ 07 학교 공간 혁신 사례 14 건축가의 눈으로 보는 학교 공간 16 학교시설 환경개선 5개년 계획 20 세계의 교육 변화 노르웨이 학교사례로 보는 학교 공간 재구조화 사업의 본질 표지이야기 서울 남산 2호와 3호 터널 사이 남산자락에 위치한 서울용암초등학교 교장 박영주 는 숲속학교를 모티브로 교육공간을 새롭게 디자인하였다. 운동장 한편에는 목구조의 숲속공방이 자리하고 있다. 메이커교육의 산실인 숲속공방은 바깥 풍경을 집안으로 품는 한옥처럼 남산 숲을 한가득 담아낸다. 아이들이 발길이 머물 수 있도록 교육공간을 바꿨을 뿐인데, 어느덧 학교는 머물고 싶은 특별한 공간이 됐다. 사람이 공간을 만들지만 공간이 사람을 만든다는 말은 이런 때 어울리는말이다.

페이지
책갈피 추가

3페이지 내용 : 정보이야기 68 학급운영노트 새 학기, 꼭 챙겨야 할 일곱 가지 70 아이의 다락방 화 잘 내는 성진 72 이야기 인문학 대한민국의 ‘민국’은 어디서 왔는가 74 일상의 쉼표 역사의 주름이 살아 움직이는 땅, 부여 78 뉴스브리핑 80 행복 게시판 •본지에 수록된 기사·사진·일러스트의 무단 전재 및 복사를 금합니다. •독자 여러분의 제보를 기다립니다. eduzine21@gmail.com •본지에 수록된 외부 필자의 원고는 교육부의 정책 방향과 일치하지 않을 수도 있습니다. 36 2874

탐 색

페이스북

트위터

카카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