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에듀파인 접속 속도 개선…적극 대응·지원 중

2019.06.14 교육부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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교육부는 “에듀파인 접속이 느린 것과 관련해 현장점검 결과 유치원 PC 성능과 인터넷망 용량 부족 등이 원인으로 확인되었다”며 “이를 개선하기 위해 현장 방문 또는 원격지원으로 PC 점검과 인터넷망 성능개선 등 적극적 대응을 하고 있다”고 밝혔습니다. 한편 “현장 의견을 수렴하기 위해 찾아가는 간담회를 실시하고 있으며, 향후 현장과 소통해 대책을 마련할 계획”이라고 덧붙였습니다.

6월 14일 한국일보 <에듀파인 접속에 수십 분… 뿔난 사립유치원>에 대한 설명입니다

[교육부 설명]

□ 에듀파인 접속이 느리다는 것과 관련하여 교육부가 실제로 속도 문제가 제기된 유치원을 대상으로 현장 점검한 결과, 유치원 PC 성능, 인터넷망 용량 부족 등이 원인으로 확인되었습니다.

○ 이를 개선하기 위해, 현장 방문 또는 원격지원을 통해 사립유치원 PC 점검, 인터넷망 성능개선 및 사용환경 안내 등 적극적 대응으로 사립유치원 에듀파인 접속 속도 개선을 지원하고 있습니다.

□ 사립유치원 에듀파인은 사립유치원 회계 규정에 맞게 기능을 조정하였으나, 사용 초기 어려움을 감안하여 교육부는 사립유치원 관계자와 적극적으로 소통하며 현장 의견을 수렴하기 위하여 17개 시·도교육청으로 찾아가는 간담회를 실시하고 있습니다.

※ `19.5월-경기북부·경남·서울 / 6월(예정)-대구·충남·경북

- 아울러, 시·도교육청에서는 사립유치원 관계자의 일반 회계용어에 대한 생소함을 고려하여, 사립유치원 회계 교육 및 에듀파인 사용 팁(Tip) 등 다양한 심화기능을 활용하는 추가 교육을 실시하고, 사립유치원 현장방문 등 1:1 맞춤형 지원도 하고 있습니다.

※ 시·도교육청 대표강사(135명) 및 컨설팅단(484명) 운영, 교육지원청별 상설 연수장(부산) 및 상시 상담 아카데미(대구) 운영, 사립유치원 회계교육과 에듀파인 기능교육 동시 실시(경기, 경북, 부산, 광주 등)

○ 교육(지원)청에서 사용자 전달연수, 자체 콜센터(경남), 전문상담 및 지원단을 운영하고, 한국교육학술정보원에서는 0079 에듀콜센터, 사용자 지원서비스(help.edufine.go.kr) 등 지원체계 구축·운영을 통해 불편 사항이 발생할 경우 적극 대응하고 있습니다.

□ 또한, 시·도의 지역별 유아교육협의회, 교육부 차원의 중앙단위 협의회를 통해, ‘사립유치원 에듀파인 안착 방안’과 ‘2020년 3월 2단계 전 사립유치원으로 확대적용을 위한 사용불편 개선’에 대해서도 현장과 소통해 대책을 마련할 계획입니다.

문의 : 교육부 사립유치원공공성 강화지원팀(044-203-7145)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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