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메인메뉴 바로가기

전자정부 누리집 로고이 누리집은 대한민국 공식 전자정부 누리집입니다.

2024 정부 업무보고 국민과 함께하는 민생토론회 정부정책 사실은 이렇습니다 2024 정부 업무보고 국민과 함께하는 민생토론회 정부정책 사실은 이렇습니다

콘텐츠 영역

3기 신도시 교통대책, 자문·협의·분석 거쳐 발표

2019.11.21 국토교통부
인쇄 목록

국토교통부는 “3기 신도시 광역교통개선대책의 초안에 담겨 있는 일부 사업이 사전평가에 통과하지 못했다는 보도는 사실과 다르며 정식 심의 전 사전평가라는 절차는 없다”고 밝혔습니다. 아울러 “3기 신도시 광역교통개선대책(안)은 전문가 자문, 지자체 협의 등을 거쳐 발표하고 전문가 용역 등을 통해 신도시 교통량과 광역교통개선대책 효과 등을 정밀하게 분석했으며 심의 등 관련 절차를 거쳐 조속히 확정할 계획”이라고 덧붙였습니다.

11월 20일 한국경제 <3기 신도시도 출근지옥?…첫발부터 꼬인 교통대책>에 대한 설명입니다

[보도 내용]

사전평가 통과 못한 3기신도시 교통대책.
교통량 수요예측도 못했다. 수요 계산부터 엉터리.

[국토교통부 설명]

3기 신도시 광역교통개선대책의 초안에 담겨 있는 일부 사업이 사전평가에 통과하지 못했다는 보도는 사실과 다릅니다.

3기 신도시 광역교통개선대책의 신속하고 내실 있는 수립을 위해 준비 단계에서 다양한 의견을 듣고자 관계 전문가들의 자문을 받은 바 있습니다.

자문 회의는 정식 심의 시 지적될 수 있는 미비점을 준비 단계에서 보완하여 심의에 소요되는 기간을 단축하기 위한 목적으로 진행하였으며, 정식 심의 전 사전평가라는 절차는 없습니다.

참고로 3기 신도시 광역교통개선대책(안)은 전문가 자문, 지자체 협의 등을 거쳐 발표하였고, 전문가 용역 등을 통해 신도시 교통량과 광역교통개선대책 효과 등을 정밀하게 분석하였으며, 심의 등 관련 절차를 거쳐 조속히 확정할 계획입니다.

문의: 국토교통부 공공택지기획과/광역교통정책과 044-201-4526/5056

이전다음기사 영역

하단 배너 영역

지금 이 뉴스

추천 뉴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