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메인메뉴 바로가기

전자정부 누리집 로고이 누리집은 대한민국 공식 전자정부 누리집입니다.

2024 정부 업무보고 국민과 함께하는 민생토론회 정부정책 사실은 이렇습니다 2024 정부 업무보고 국민과 함께하는 민생토론회 정부정책 사실은 이렇습니다

콘텐츠 영역

국내 대리인 제도 정착 계도기간, 올해 말까지 운영

2019.09.11 방송통신위원회
인쇄 목록

방송통신위원회는 “‘정보통신망 이용촉진 및 정보보호 등에 관한 법률’에 따라 도입된 해외사업자들에 대한 국내대리인 제도의 원활한 도입과 안착을 위해 올해 말까지 계도기간을 운영 중”이라고 밝혔습니다. 또한 “계도기간이 종료되면, 국내 대리인 제도의 도입 실태점검 및 사실조사 등이 진행될 예정”이라고 말했습니다.

9월 11일 전자신문 <글로벌 기업 국내대리인 제도 부실운영…구글은 6개월간 ARS도 안 갖춰>에 대한 설명입니다

[보도 내용]

글로벌 기업의 '국내 대리인 제도'가 부실하게 운영된 것으로 나타났다. 시행 6개월 동안 고객 응대를 위한 자동응답시스템(ARS)조차 갖추지 않은 기업도 존재했다. 방송통신위원회 등 관련 당국의 규제가 지금보다 실행력을 높이고 실효성을 확보해야 한다는 지적이 나왔다.

[방통위 설명]

‘정보통신망 이용촉진 및 정보보호 등에 관한 법률(이하 ‘정보통신망법’)’에 따라 도입된 해외사업자들에 대한 국내대리인 제도의 원활한 도입과 안착을 위해 금년도 말까지 계도기간을 운영 중입니다.

현재 개별 대상 해외사업자들과 해외 사업자단체 및 각국의 대사관 등에 동 제도에 대한 도입 협조 및 도입 현황 파악 등의 절차가 진행 중에 있습니다.

또한, 금년도 말까지의 계도기간이 종료되면, 국내 대리인 제도의 도입 실태점검 및 사실조사 등이 진행될 예정임을 알려드립니다.

문의: 방송통신위원회 개인정보보호윤리과 02-2110-1529

이전다음기사 영역

하단 배너 영역

지금 이 뉴스

추천 뉴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