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메인메뉴 바로가기

전자정부 누리집 로고이 누리집은 대한민국 공식 전자정부 누리집입니다.

2024 정부 업무보고 국민과 함께하는 민생토론회 정부정책 사실은 이렇습니다 2024 정부 업무보고 국민과 함께하는 민생토론회 정부정책 사실은 이렇습니다

콘텐츠 영역

초등교사가 중·고교 수업, 결정된 바 없다

2019.07.15 교육부
인쇄 목록

교육부는 “초등교사가 중·고교 수업을 가르치는 방안은 결정된 바 없다”며 “학령인구 감소, 교원 수급 규모 변화, 학생의 과목 선택권 확대 등 미래교육환경 변화에 대비한 방안을 마련하고 있다”고 밝혔습니다. 또 “올 하반기에 정책연구를 수행해 교육환경 변화에 대응하기 위한 중장기 검토과제를 도출할 계획으로, 다양한 이해관계자의 의견수렴 등을 거쳐 제도 개선을 결정할 예정”이라고 설명했습니다.

7월 14일 뉴시스 <학생 수 감소로 초등교사가 중학생 가르치는 길 열릴까>, 15일 동아일보 <초등교사가 중고생 수업 맡는 방안 검토>에 대한 설명입니다

[교육부 설명]

□ 초등교사가 중·고교 수업을 가르치는 방안은 결정된 바 없습니다.

□ 교육부는 학령인구 감소, 교원 수급 규모 변화, 학생의 과목 선택권 확대 등 미래교육환경 변화에 대비한 방안을 마련하고 있습니다. 

- 이를 위해 범부처가 참여하는 인구 정책 T/F 및 국회, 시·도교육청, 전문가, 교육 현장의 의견청취 등을 통하여 교육 분야의 중장기 대응 방안을 마련해 나갈 예정입니다.

□ 이를 위해 올해 하반기에 ‘교원양성 및 자격체계 개편 방안 연구’, ‘학령인구 감소에 대응한 중장기 교원수급 방향 및 과제’ 등의 정책연구를 수행할 예정입니다.

- 교육환경 변화에 대응하기 위한 교원양성 및 자격체계, 적정 수준의 교원 수급규모 등에 대한 중장기 검토과제를 도출할 계획으로, 

- 다양한 이해관계자의 의견수렴 및 논의, 중장기적인 검토 등을 거쳐 제도 개선을 결정할 예정입니다.

문의 : 교육부 교원양성연수과(044-203-6706), 교원정책과(044-203-6489)

이전다음기사 영역

하단 배너 영역

지금 이 뉴스

추천 뉴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