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메인메뉴 바로가기

전자정부 누리집 로고이 누리집은 대한민국 공식 전자정부 누리집입니다.

2024 정부 업무보고 국민과 함께하는 민생토론회 정부정책 사실은 이렇습니다 2024 정부 업무보고 국민과 함께하는 민생토론회 정부정책 사실은 이렇습니다

콘텐츠 영역

메디톡신주 관련 의혹 현재 조사 중

2019.07.15 식품의약품안전처
인쇄 목록

식품의약품안전처는 “메디톡신주와 관련해 제기된 의혹은 현재 조사 중이며, 제품의 품질과 관련해 최신 안전관리시스템에 따라 제조되었는지도 점검할 계획”이라고 설명했습니다. 또 “의약품 등 정기점검의 경우 서면 통지하고 있으나, 앞으로는 사전예고 없이 불시 점검하는 비율을 높이겠다”며 “메디톡스 주주 관련 의혹에 대해서는 공정성과 객관성을 위해 수사 의뢰할 예정”이라고 밝혔습니다.

7월 11일 KBS <메디톡신 의혹들, 식약처 왜 몰랐나?… 점검은 ‘겉핥기식’>에 대한 설명입니다

메디톡신주 관련 의혹 현재 조사 중

  • 1 하단내용 참조
  • 2 하단내용 참조
  • 3 하단내용 참조
  • 4 하단내용 참조

[기사 내용]

○ 시스템이 바뀌지 않았으니 여전히 품질에 문제점이 있음

○ 제조소에 대한 식약처의 부실 점검 지적

○ 메디톡스 허가 과정 주요 결정권자가 주주

[식약처 설명]

○ 식약처는 메디톡신주와 관련하여 제기된 의혹에 대하여 현재 조사 중에 있으며, 제품의 품질과 관련하여 최신 안전관리시스템에 따라 제조되었는지도 점검할 계획입니다.

※ 메디톡스 제조소에 대해 정기적으로 점검하고 있으며, 메디톡신주에 대한 유통제품 수거검사(’14년, ’16년, ’18년) 결과 모두 적합하였음

○ 의약품 등 정기 점검의 경우 행정조사 실시 전 「행정조사기본법」에 따라 서면 통지하고 있으나, 앞으로는 사전예고 없이 불시 점검하는 비율을 높이겠습니다.

○ 메디톡스 주주 관련 의혹에 대해서는 공정성과 객관성을 위해 수사기관에 수사의뢰할 예정입니다.

문의 : 식품의약품안전처 바이오생약국 바이오의약품품질관리과(043-719-3652)

이전다음기사 영역

하단 배너 영역

지금 이 뉴스

추천 뉴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