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메인메뉴 바로가기

전자정부 누리집 로고이 누리집은 대한민국 공식 전자정부 누리집입니다.

2024 정부 업무보고 국민과 함께하는 민생토론회 정부정책 사실은 이렇습니다 2024 정부 업무보고 국민과 함께하는 민생토론회 정부정책 사실은 이렇습니다

콘텐츠 영역

기재부 혁신성장본부 정규 조직화 협의 중

2019.01.17 기획재정부
인쇄 목록

기획재정부는 “혁신성장본부 역할 강화 및 정규 조직화를 위해 관계부처와 협의 중”이라면서 “12월 말 실·국장 인사발령으로 일시적 공석이 발생했으나, 조속한 시일내 후속 인사를 진행할 예정”이라고 밝혔습니다. 아울러 “혁신성장본부는 필요에 따라 팀의 신설·통합이 수시로 가능하다”고 덧붙였습니다.

1월 17일 파이낸셜 뉴스 <혁신, 혁신 하더니… 혁신성장본부 컨트롤타워가 없다>에 대한 입장입니다

[기사 내용]

혁신성장본부는 지난해 10월부터 인사이동으로 핵심 팀장 자리에 빈 공간이 생기기 시작했다.

그나마 있던 구성원도 갈수록 줄어드는 상황이다. 태스크포스(TF) 4개 팀은 3개로 축소됐고, 정책조정국과 혁신성장본부를 겸직하는 일부과장과 실무진들도 이미 혁신성장본부에서 빠져 나갔거나 조만간 인사를 통해 빠져나갈 것으로 알려졌다.

[기재부 입장]

□ 기획재정부는 혁신성장본부 역할 강화를 위해 정규 조직화를 위해 관계부처와 협의 중이며,

ㅇ 12월말 실·국장 인사발령에 따른 일시적 공석이 발생하였으나, 조속한 시일내 후속 인사를 진행할 예정입니다.

ㅇ 아울러, 일시적 팀장 공석 발생시에도 혁신성장본부는 정책조정국과 협업하에 혁신성장전략회의 등 해당 업무를 흔들림 없이 수행하고 있습니다.

□ 참고로, 혁신성장본부는 작년 6월 기획재정부 훈령에 따라 설치된 TF 조직으로 필요에 따라 팀의 신설·통합이 수시로 가능하다는 점을 알려드리니 향후 보도에 참고해 주시기 바랍니다.

문의 : 기획재정부 혁신성장본부 규제혁신기업투자팀과(02-6050-2525)

이전다음기사 영역

하단 배너 영역

지금 이 뉴스

추천 뉴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