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메인메뉴 바로가기

전자정부 누리집 로고이 누리집은 대한민국 공식 전자정부 누리집입니다.

2024 정부 업무보고 국민과 함께하는 민생토론회 정부정책 사실은 이렇습니다 2024 정부 업무보고 국민과 함께하는 민생토론회 정부정책 사실은 이렇습니다

콘텐츠 영역

특성화고 실험·실습 과정에서 방사선 노출 없어

2019.10.22 교육부
인쇄 목록

교육부는 “지난 4년간 전류·방사선 노출 항목으로 집계해 제출한 15건의 안전사고를 확인한 결과, 특성화고 학생들이 실험·실습과정에서 방사선에 노출된 바는 없었다”면서 “특성화고등학교 학생들이 안전하게 실습할 수 있도록 교육청과의 협력을 강화해 나가고 있다”고 밝혔습니다.

10월 19일 연합뉴스, 한국일보, 한겨레, 한국경제 등 <찔리고 베이고, 방사선 노출까지… 위험천만 특성화고 실습>에 대한 설명입니다

0

[교육부 설명]

□ 지난 4년간 전류·방사선 노출 항목으로 집계해 제출한 15건의 안전사고를 확인한 결과, 특성화고 학생들이 실험·실습과정에서 방사선에 노출된 바는 없었습니다.

□ 교육부는 특성화고등학교 학생들이 실험·실습과정에서 안전하게 실습할 수 있도록 교육청과의 협력을 강화해 나가고 있습니다.

○ 시·도교육청에서 공통 활용할 수 있는 특성화고 실험·실습실 안전매뉴얼을 개발·보급하고 필요한 법·제도 개선을 병행하겠습니다.

○ 아울러 교육청과 협력하여 실습실 환경 개선을 위한 예산 편성을 확대하고, 주기적으로 실험·실습실에 대한 점검도 진행할 계획입니다.

□ 앞으로도 교육부는 특성화고 학생들이 안전하게 실습할 수 있는 교육환경 조성에 최선을 다하겠습니다.

문의 : 교육부 중등직업교육정책과(044-203-6397)

이전다음기사 영역

하단 배너 영역

지금 이 뉴스

추천 뉴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