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메인메뉴 바로가기

전자정부 누리집 로고이 누리집은 대한민국 공식 전자정부 누리집입니다.

2024 정부 업무보고 국민과 함께하는 민생토론회 정부정책 사실은 이렇습니다 2024 정부 업무보고 국민과 함께하는 민생토론회 정부정책 사실은 이렇습니다

콘텐츠 영역

중앙보훈병원, 코로나19 예방관리에 ‘최선’

2020.02.28 국가보훈처
인쇄 목록

국가보훈처는 “중앙보훈병원은 병원내 코로나19 감염예방을 위해 중앙방역대책본부의 ‘코로나바이러스감염증-19 의료기관 안내사항‘에 따라 주의를 기울여 왔다”면서 “특히 입원환자 면회 전면 금지 지속 안내 등 외부인 출입통제를 강화하고, 출입구는 1곳으로 축소해 집중관리하고 있다”고 밝혔습니다.

2월 27일 신동아 <중앙보훈병원, 코로나19 방역망 구멍 ‘숭숭’>에 대한 국가보훈처의 설명입니다

[국가보훈처 설명]

○ 중앙보훈병원은 병원내 코로나19 감염예방을 위해 중앙방역대책본부의 ‘코로나바이러스감염증-19 의료기관 안내사항‘에 따라 주의를 기울여 왔습니다.

- 병원 출입구 등에 열화상 카메라 설치, 선별진료소 설치, 환자 접수 시 자격시스템을 통한 환자의 해외여행이력 정보 확인 등으로 의심환자 선별과 사전 차단 등 감염예방 조치를 취했습니다.

- 특히 입원환자 면회 전면 금지 지속 안내 등 외부인 출입통제를 강화하고 있으며, 출입구는 1개소로 축소(중앙관 2층)하여 집중관리(비상근무조 편성, 모든 내원객 대상 문진 및 체온측정, 마스크 미착용자 병원 출입 금지 등)하고 있습니다.

○ 중앙보훈병원은 2.28부터 고령의 국가유공자가 코로나19에 대한 걱정 없이 진료 받을 수 있도록 국민안심병원으로 운영하는 등 더욱 철저한 예방관리에 나설 예정입니다.

문의: 국가보훈처 보훈의료과 044-202-5644

이전다음기사 영역

하단 배너 영역

/
생활 속 방역수칙 준수 어렵게 찾아가는 일상을 지키는 길 입니다 정책포커스 바로가기

지금 이 뉴스

추천 뉴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