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메인메뉴 바로가기

전자정부 누리집 로고이 누리집은 대한민국 공식 전자정부 누리집입니다.

2024 정부 업무보고 국민과 함께하는 민생토론회 정부정책 사실은 이렇습니다 2024 정부 업무보고 국민과 함께하는 민생토론회 정부정책 사실은 이렇습니다

콘텐츠 영역

SK그룹 내부거래 관련 혐의 살펴보는 중…어떤 결론도 안내려

2020.10.16 공정거래위원회
인쇄 목록

공정거래위원회는 “현재 SK그룹의 내부거래 관련 혐의에 대해 법 위반 여부 등을 살펴보고 있으며, 조치여부 및 그 내용에 대하여 어떤 결론도 내리지 않은 상태”라고 밝혔습니다.

10월 15일 머니투데이 <공정위, SK 전방위 조사… 3건 중 1건 ‘연내상정’>에 대한 공정거래위원회의 설명입니다

[기사 내용]

ㅇ 공정거래위원회가 SK그룹의 불공정거래행위를 전방위 조사하고 있다. 사익편취, 계열사 부당지원 등 혐의가 다양해 위법성이 확인될 경우 대규모 과징금 부과와 검찰 고발이 이뤄질 전망이다.

ㅇ공정위가 조사를 시작한지 3년 된 사익편취 혐의 사건이 가장 빨리 처리될 것으로 보인다.

ㅇ공정위는 3개 사건 가운데 최소 1건은 연내 심사보고서(검찰의 공소장에 해당)를 상정할 계획이다. 이 경우 내년 초 심의(전원회의)를 거쳐 제재 여부와 수준을 판단하게 된다.

[공정위 입장]

ㅇ현재 공정위는 SK그룹의 내부거래 관련 혐의에 대해 법 위반 여부 등을 살펴보고 있으며, 조치여부 및 그 내용에 대하여 어떤 결론도 내리지 않은 상태이므로 보도에 유의하여 주시기 바랍니다.

문의 : 공정거래위원회 기업집단국 지주회사과(044-200-4862)

이전다음기사 영역

하단 배너 영역

지금 이 뉴스

추천 뉴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