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메인메뉴 바로가기

전자정부 누리집 로고이 누리집은 대한민국 공식 전자정부 누리집입니다.

2024 정부 업무보고 국민과 함께하는 민생토론회 정부정책 사실은 이렇습니다 2024 정부 업무보고 국민과 함께하는 민생토론회 정부정책 사실은 이렇습니다

콘텐츠 영역

[한컷통계] 몇 시에 출근하세요?

2019.03.21 문화체육관광부 국민소통실
인쇄 목록

external_image

"여러분은 몇 시에 출근하세요?"

잡코리아와 알바몬이 직장인 1,301명을 대상으로 조사한 결과, 수도권 직장인들이 출퇴근에 보내는 시간은 하루 평균 1시간 55분에 달했습니다.

직장인이 뽑은 출퇴근 최고의 스트레스는 ‘오늘도 어김없이 출근하는 현실’(50.9%)이 1위를 차지했고, 이어 '수면 부족'(42.5%), '터질 것 같은 버스·지하철'(31.7%), '너무 먼 회사와 집의 거리'(29.3%), '교통체증'(19.1%) 순으로 나타났습니다.

출퇴근 시간이 너무 길어 고민이신 분을 위해 처방전 하나 소개해드릴게요. 바로 ‘시차출퇴근제’인데요. 1일 8시간, 주 40시간의 소정근로시간을 준수하며 출퇴근 시간을 조정하는 제도로, 근로 시간만 준수하면 내가 원하는 시간에 출퇴근이 가능합니다.

도입 기업에는 근로자당 연 최대 520만원의 간접 노무비를 최대 1년간 지원해요. 아침에 아이를 유치원에 맡기고 와야 하는 부모님, 출퇴근 시간 교통체증에 스트레스 받는 직장인이라면 회사에 ‘시차출퇴근제’를 제안해 보는 건 어떨까요?

자세한 사항은 고용노동부 일·생활균형 누리집(www.worklife.kr)을 확인하세요!

☞ [관련기사] 시차출퇴근제, 제가 직접 해봤습니다!

이전다음기사 영역

하단 배너 영역

지금 이 뉴스

추천 뉴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