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메인메뉴 바로가기

전자정부 누리집 로고이 누리집은 대한민국 공식 전자정부 누리집입니다.

2024 정부 업무보고 국민과 함께하는 민생토론회 정부정책 사실은 이렇습니다 2024 정부 업무보고 국민과 함께하는 민생토론회 정부정책 사실은 이렇습니다

콘텐츠 영역

[한컷통계] 직장인, 자기계발비 월 17만원 든다고?

2019.04.12 문화체육관광부 국민소통실
인쇄 목록

여러분은 자기계발비에 얼마나 투자하나요?

잡코리아와 알바몬에 의하면 직장인 5명 중 2명은 ‘공부하는 직장인’이며 자기계발 비용은 월평균 17만 1000원, 자기계발 시간은 일주일 평균 4시간 48분이라고 합니다.

자기계발을 하는 이유는 고용에 대한 불안감과 퇴사 후 대비를 위해(51.2%), 일을 하며 부족하거나 필요한 부분이 있어서(42.0%), 개인적인 흥미, 자기만족을 위해(35.7%), 승진·연봉 협상 등 직장 내에서의 발전을 위해(31.0%), 이직 준비를 위해(27.8%) 순으로 나타났습니다.

‘자기계발 해야지’라고 생각만 하고 있거나, 자기계발하는 데 시간과 돈이 충분치 않아 고민이신 분들에게 자기계발 처방전을 소개해 드릴게요.

1. 다양한 온라인 교육 콘텐츠 무료 서비스 ‘늘배움’
전국 시도의 평생학습정보망에서 서비스되는 정보는 물론 대학, 공공기관 등의 온라인 교육 공개콘텐츠를 연계하여 제공하는 늘배움! 국가평생학습포털 스마트폰 앱에서도 가능!
www.lifelongedu.go.kr

2. 온라인 평생학습 무료 사이트 ’GSEEK(지식)’
1000개 이상의 온라인 과정을 무료로 수강할 수 있는 경기도 무료 온라인 평생학습 사이트! 자격증, 어학 등 자기계발과 육아, 인문 등 정보도 가득!
▶ www.gseek.kr

3. 풍부한 온라인 무료 강좌 ‘서울시 평생학습포털’
서울시에서 운영하는 국민 평생교육 학습장. 서울특별시 평생학습포털. 인문학, 문화예술, 라이프스타일 등 100여가지가 넘는 온라인 강좌가 카테고리별로 분류되어 있어요.
▶ sll.seoul.go.kr

4. 자기계발 목표달성 무료 어플 ‘스터디 헬퍼’
영어회화, 자격증 달성 등 자기계발 목표를 꼼꼼하게 체크해주는 어플! 공부 시작 측정과 조회 등 집중에 필요한 모든 기능을 담고 있어요.
▶ 스터디헬퍼.

5. 취미 클래스 유료 어플 ‘클래스 101’
요리, 그림책, 팝아트, 피아노, 일러스트, 공예 등등 이 모든 자기계발 프로그램을 내 방에서 편하게 수강할 수 있는 어플!! 준비물까지 챙겨주니 아주 나이스~!
▶ www.class101.net

6. 책 읽는 사람들의 모임 ‘트래바리’(유료)
내가 돈을 내고 함께 책을 읽는 이상한 모임인 '트래바리! 여러 사람과 함께 책 읽고 독후감 쓰고 이야기 나누는 사이 세상을 보는 시야가 절로 넓어져요.
www.trevari.co.kr

자기계발에서 가장 중요한 것은 본인의 의지와 노력이에요.
문어발식 자기계발은 오히려 삶이 피곤해질 수 있으니 주의하시기 바랍니다.

이전다음기사 영역

하단 배너 영역

지금 이 뉴스

추천 뉴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