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메인메뉴 바로가기

전자정부 누리집 로고이 누리집은 대한민국 공식 전자정부 누리집입니다.

2024 정부 업무보고 국민과 함께하는 민생토론회 정부정책 사실은 이렇습니다 2024 정부 업무보고 국민과 함께하는 민생토론회 정부정책 사실은 이렇습니다

콘텐츠 영역

“도움이 필요한 어른은 없어요”

2019.05.10 행정안전부
인쇄 목록
재생버튼을 누르시면 동영상이 재생됩니다.

도움을 요청하는 척하며 아이를 끌어들이고, 사탕으로, 아이스크림으로 아이를 유인하고, 택배원으로 위장해 집에 침입하는 등! 아이의 열린 마음을 이용해 범죄를 저지르는 나쁜 사람들, 어떻게 막을 수 있을까요?

어린이들이 올바르게 행동하는 것도 중요하지만 엄마, 아빠가 친구들을 미리 지켜주는 게 더 중요해요.

이름을 알 수 있는 머리핀이나 가방에 크게 아이의 이름을 써 놓으면 낯선 사람이 그걸 보고 이용할 수 있으니 아이의 신상정보는 잘 보이지 않는 곳에 적어 주세요.

아이들은 도움이 필요한 사람을 보면 자연스럽게 돕는 착한 마음을 갖고 있어요. 아이들의 착한 마음을 나쁜 사람들이 악용하지 않도록 미리 연습시켜주세요. 

친구들과 엄마, 아빠가 따로 떨어졌을 때 입은 옷과 머리 모양을 기억하면 쉽게 찾을 수 있어요. 외출하기 전 아이의 모습을 사진으로 찍어 놓으면 기억하기 쉽겠지요.

안전 드림 미아방지 지문등록 서비스를 신청한 후 가까운 경찰서에서 지문을 등록하여 우리 아이를 지켜주세요. 

낯선 사람이 도와달라고 할때는 거절을 해도 되고 아이의 신상정보가 보이는 장식은 하지 않기. 우리 아이들과 엄마, 아빠가 행복을 지키는 방법입니다.

이전다음기사 영역

하단 배너 영역

지금 이 뉴스

추천 뉴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