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메인메뉴 바로가기

전자정부 누리집 로고이 누리집은 대한민국 공식 전자정부 누리집입니다.

2024 정부 업무보고 국민과 함께하는 민생토론회 정부정책 사실은 이렇습니다 2024 정부 업무보고 국민과 함께하는 민생토론회 정부정책 사실은 이렇습니다

콘텐츠 영역

정례브리핑

2019.02.11 대변인 백태현
인쇄 목록
안녕하십니까? 2월 11일 월요일 통일부 정례브리핑 시작하겠습니다.

이번 주 장차관 주요일정 말씀드리겠습니다.

장관은 내일 화요일 오전 10시에 국무회의에 참석할 예정입니다.

차관은 내일 화요일 오전 11시에 통일교육원에서 진행이 되는 통일정책 지도자과정 입교식에 참석하여 격려사를 할 예정입니다. 2월 14일 목요일 오전 10시 30분에는 차관회의에 참석할 예정입니다.

이상입니다.

기자분들의 질문이 있으면 받겠습니다.


[질문·답변]
※마이크 미사용으로 확인되지 않는 내용은 별표(***)로 표기하였으니 양해 바랍니다.

<질문> 3.1 운동 공동행사에 대해서 북측의 대답이 왔나요?

<답변> 아직 3.1 운동 100주년 남북 공동행사와 관련해서는 지금 상황 변동이 없고요. 북측의 입장을 기다리고 있습니다. 남북 간에 협의 중이라는 말씀을 드립니다.

<질문> 타미플루 지원은 어떻게 진행이 되고 있나요?

<답변> 타미플루 지원과 관련해서도 지금 현재 기술·실무적인 준비 문제로 인해서 시간이 조금 더 필요한 상황이고요. 일정이 확정이 되면 알려드리겠습니다.

<질문> 타미플루 관련해서 북측과 협의를 진행 중이시잖아요? 그런데 예전에는 북측과 주는 것에 대해서 합의를 했고 일정도 잡은 적이 있는데, 지금 계속해서 실무적인 준비가 완료되지 않는 이유는 무엇인가요?

<답변> 지금 상황에서는 기술·실무적인 준비 문제로 시간이 조금 더 소요된다고 말씀드릴 수가 있고요. 북한, 북측도 관계기관의 협의가 아직 완료가 안 된 것으로 그렇게 이해해 주시면 될 것 같습니다.

고맙습니다.

<끝>

이전다음기사 영역

하단 배너 영역

지금 이 뉴스

추천 뉴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