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메인메뉴 바로가기

전자정부 누리집 로고이 누리집은 대한민국 공식 전자정부 누리집입니다.

2024 정부 업무보고 국민과 함께하는 민생토론회 정부정책 사실은 이렇습니다 2024 정부 업무보고 국민과 함께하는 민생토론회 정부정책 사실은 이렇습니다

콘텐츠 영역

외교부 정례 브리핑

2019.02.14 노규덕 대변인
인쇄 목록
안녕하십니까? 2월 14일 목요일 외교부 정례브리핑을 시작하겠습니다.

먼저, 베네수엘라 위기에 대한 대변인 성명입니다.

정부는 작년 5월 베네수엘라의 대선 결과를 둘러싸고 심각한 정치적 혼란이 계속되고 있는 데 대해 우려를 표명한다.

정부는 베네수엘라가 헌법상 절차에 따라 조속한 시일 내에 민주적이고 투명하고 신뢰할 수 있는 대통령 선거를 실시할 것을 촉구하며, 이를 통해 혼란과 갈등을 해소하고 안정을 되찾기를 희망한다.

다음입니다.

이태호 외교부 2차관은 아르미다 알리샤바나(Armida Alisjahbana) 유엔 아시아태평양 경제사회위원회(UNESCAP) 신임 사무총장과 면담을 갖습니다.

이번 면담에서는 한-UNESCAP 협력강화 방안에 대한 논의가 이루어질 예정입니다.


[질문·답변]
※마이크 미사용으로 확인되지 않는 내용은 별표(***)로 표기하였으니 양해 바랍니다.

<질문> 장관님이 오늘 폴란드에서 폼페이오 미국 국무장관과 회담을 하시는데 거기서 방위비협상 얘기가 다시 거론될 가능성이 있는지 좀 말씀해 주십시오.

<답변> 한미 간에 주요 관심사항 또 현안 등에 대한 의견교환이 있을 것으로 생각이 됩니다.

<질문> 오늘 일제 강제동원 피해자, 원고 대리인단이 내일 중에 피고 기업을 방문을 직접 해서 반응이 없다거나 하는 경우에 ‘압류절차를 진행을 하겠다.’ 이렇게 오늘 발표를 하셨는데, 정부차원에서는 어떻게 대응을 하실 건지 궁금합니다.

<답변> 정부는 강제징용 피해자 대법원 판결을 존중한다는 기본입장 아래 피해자들의 고통과 상처의 실질적 치유 그리고 미래지향적인 한일관계 구축 필요성 등을 고려하여 신중하게 사안을 다뤄왔으며, 앞으로도 이러한 입장하에 동 사안을 다루어 나갈 예정입니다.

<질문> 문희상 의장 발언 이후에 외교적 노력이나 입장 등이 있는지, 지난번 말씀하신 것 외에 추가 사항이 있는지 궁금합니다.

<답변> 지난번, 그러니까 엊그저께 제가 질문을 받아서 드린 말씀이 지금 현재 우리 정부가 취하고 있는 그러한 기본입장입니다.

추가 질문 없으시면 오늘 브리핑 마치겠습니다. 감사합니다.

<끝>

이전다음기사 영역

하단 배너 영역

지금 이 뉴스

추천 뉴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