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메인메뉴 바로가기

전자정부 누리집 로고이 누리집은 대한민국 공식 전자정부 누리집입니다.

2024 정부 업무보고 국민과 함께하는 민생토론회 정부정책 사실은 이렇습니다 2024 정부 업무보고 국민과 함께하는 민생토론회 정부정책 사실은 이렇습니다

콘텐츠 영역

외교부 정례브리핑

2019.09.19 김인철 대변인
인쇄 목록
안녕하십니까? 9월 19일 목요일 정례브리핑을 시작하겠습니다.

강경화 장관은, 9월 21일 토요일입니다. 부산을 방문하여 오는 11월 25일에서 27일간 개최되는 '2019 한-아세안 특별정상회의'와 '제1차 한-메콩 정상회의' 준비 상황을 점검할 예정입니다.

강 장관은 BEXCO(부산전시컨벤션센터), 누리마루 APEC하우스 등 주요 행사 개최지 현장과 2017년 부산에 개원한 아세안문화원도 방문하여 문화교류 전시물과 시설 등을 점검할 예정입니다.

정부는 특별정상회의의 성공적인 개최와 참석 정상들의 방한 성과 제고를 위해서 부산시 그리고 각 부처 및 유관기관들과 긴밀하고 유기적인 협조 체제하에 범정부적인 노력을 지속해 나갈 예정입니다.

이상입니다.


[질문·답변]
※마이크 미사용으로 확인되지 않는 내용은 별표(***)로 표기하였으니 양해 바랍니다.

<질문> 방금 전에 한일 국장급협의 개최한다고 자료 주신 것 관련해서 유엔총회 기간 중에 강경화 장관님하고 모테기 일본 외무상 간 회담 조율도 이게 의제에 들어가는 건지 확인 좀 부탁드리겠습니다.

<답변> 그 회담은 지금 정해진 게 없습니다.

<질문> 의제에 들어가는...

<답변> 양국의 상호 관심사에 대해서 논의를 할 텐데요. 내일 오전에 할 텐데, 그 상호 관심사 범위 내에서 여러 가지 얘기를 할 것으로 보입니다.

<질문> 방위비 협상 관련해서 협상팀이 어느 정도 구성이 됐는지, 그리고 그 협상 대표가 기재부 인사가 발탁될 거라는 말이 계속 나오고 있는데 이에 대해서도 한번 답변 부탁드립니다.

<답변> 지금 확정돼서 발표드릴 사항이 없어요. 그러니까 확정이 되면 발표드릴 예정이라고 말씀드리겠습니다.

<질문> 그러면 그 확정해서 발표하는 주체는 외교부가 되는 건가요?

<답변> 예, 저희 쪽에서 보도 자료를 내게 될 것으로 봅니다.

질문 없으십니까? 이상 마치겠습니다. 감사합니다.

<끝>

이전다음기사 영역

하단 배너 영역

지금 이 뉴스

추천 뉴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