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메인메뉴 바로가기

전자정부 누리집 로고이 누리집은 대한민국 공식 전자정부 누리집입니다.

2024 정부 업무보고 국민과 함께하는 민생토론회 정부정책 사실은 이렇습니다 2024 정부 업무보고 국민과 함께하는 민생토론회 정부정책 사실은 이렇습니다

콘텐츠 영역

대변인 정례브리핑

2019.09.09 박기영 대변인
인쇄 목록
※ 해당 부처의 사정으로 인해 일부 내용이 미기록되었음을 양해해 주시기 바랍니다.


*** 심의·의결할 예정으로 있습니다.

잘 아시다시피 위원장은 경제부총리, 기획재정부 장관이 되겠고요. 각 부처 장관들과 민간위원들이 되겠고, 그것을 보좌하는 사무국 기능을 하는 실무추진단이 국장급 조직으로서 추가가 될 예정으로 있습니다.

국무회의 관련한 내용은 이 두 가지 안건이 있고요.

내일모레 또 경제장관회의 개최가 아직 확정은 안 됐습니다마는, 기재부에서 곧 오전 중에 확정하고 그와 관련한 안건을 공지할 예정으로 있겠습니다.

모레 경제장관회의 개최 시에 저희 부에서는 시장구조, 수출시장 구조 혁신방안이 안건으로 올라갈 예정으로 있습니다.

이것은 지난주 금요일에 저희 장관님께서 무역전략조정회의 민관 합동회의에서 내부 회의 때 민간위원들한테 보고가 된 바가 있고, 그 내용을 종합해서 전략을, 혁신방안을 보고하는 것입니다.

전체적인 올 연초에 발표했던 수출혁신방안, 수출혁신방안의 네 가지 전략 중에서 이번에 수출시장 쪽에 중점을 둔 전략을, 세부적인 전략을 발표하는 내용인데요. 관련 보도자료는 내일 중 배포토록 하겠습니다.

이번 주는 추석연휴가 있어서요. 추석연휴기간 중에 첫 날, 12일에 장관님께서 대전에 있는 가스시설을 방문할 예정으로 있습니다. 기타 연휴기간 중에 다른 특이사항은 없겠습니다.

제 말씀은 여기까지이고요. 혹시 질문 있으십니까?


[질문·답변]
※마이크 미사용으로 확인되지 않는 내용은 별표(***)로 표기하였으니 양해 바랍니다.

<질문> ***

<답변> 제가 말씀드리려고 생각했었는데 깜빡했네요, 죄송합니다. 전략물자 고시 개정 그 절차는 지난주 입법예고 완료 이후에 규제개혁심의 예비심의절차를 우리 기조실장 주재하에 했고, 그 심의 결과에 대한 것을 총리실에 제출을 했습니다. 여기까지가 현재까지 진행된 것이고요. 이번 주에 조금 더 보완적인 게 없나, 좀 내부적인 검토를 거쳐서 빠르면 다음 주 중에 공포, 시행을 할 것으로 예상이 되고 있습니다.

또 질문 있습니까? 질문 없으시면 브리핑을 이것으로 마치겠습니다.

즐거운 추석 맞이하시기를 바랍니다. 감사합니다.

<끝>

이전다음기사 영역

하단 배너 영역

지금 이 뉴스

추천 뉴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