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메인메뉴 바로가기

전자정부 누리집 로고이 누리집은 대한민국 공식 전자정부 누리집입니다.

2024 정부 업무보고 국민과 함께하는 민생토론회 정부정책 사실은 이렇습니다 2024 정부 업무보고 국민과 함께하는 민생토론회 정부정책 사실은 이렇습니다

콘텐츠 영역

정례브리핑

2019.10.18 김영훈 사무관
인쇄 목록
안녕하십니까? 국가보훈처 대변인실 김영훈 사무관입니다.

10월 18일 금요일 국가보훈처 정례브리핑을 실시하도록 하겠습니다.

브리핑은 오늘 보도자료 2건과 다음 주에 배포되는 보도자료 3건에 대해 말씀드리겠습니다.

먼저, 오늘 배포되는 보도자료입니다.

'제99주년 한국독립군 봉오동·청산리·대전자령 대첩 기념식'이 오는 21일 오전 11시 국립서울현충원에서 ㈔한국독립유공자협회와 ㈔한국광복군동지회 공동 주관으로 열리게 됩니다.

이번 기념식은 독립유공자를 비롯한 독립운동단체장과 회원, 시민 등 300여 명이 참석한 가운데 진행되고, 기념식 후에는 학술강연회도 열립니다.

국가보훈처는 '제74회 유엔의 날'을 맞아 오는 21일부터 5박 6일간 미국, 영국 등 12개국 유엔참전용사와 가족 140명이 한국을 방문합니다.

이번 방한을 통해 대한민국의 자유와 평화를 지키기 위해 투혼을 보여준 유엔참전용사의 숭고한 희생을 기리는 시간을 가질 예정입니다.

다음은 다음 주 21일에 배포되는 보도자료입니다.

국가보훈처와 고용노동부는 올해 1월, 국가유공자 등을 대상으로 한 취업지원서비스 제공 업무협약을 체결한데 이어 오는 21일부터 국가유공자 취업지원과 역량 강화를 위해 본격적인 협업에 나섭니다.

양 기관은 최근 실무협의회 운영과 의견 교류를 통해 취업상담프로그램과 취업성공패키지 사업을 중심으로 시범사업을 실시하고, 향후 결과를 면밀히 분석·보완하여 확대하기로 했습니다.

22일에 배포되는 보도자료입니다.

국가보훈처는 6.25참전국인 룩셈부르크 및 네덜란드에 대한 감사를 전하기 위해 22일부터 27일까지 4박 6일 일정으로 박삼득 보훈처장 등이 현지를 방문하게 됩니다.

이번 일정은 박삼득 보훈처장 취임 이후 첫 유엔참전국 방문으로 참전용사와 가족을 직접 찾아가 대한민국 정부 차원의 감사를 전하기 위한 목적으로 진행되며, 룩셈부르크 총리와 네덜란드 국방부 감찰국장 예방, 참전용사 위문, 한국전 참전 기념행사 등이 진행됩니다.

다음은 25일 배포되는 보도자료입니다.

안중근 의사의 하얼빈역 의거 110주년을 맞아 안 의사의 자주독립 의지를 알리는 기념식이 26일 오전 10시 안중근의사기념관에서 ㈔안중근의사숭모회 주관으로 열리게 됩니다.

다음 주에도 국가보훈처에서 배포되는 보도자료와 발표 내용에 많은 관심을 가져주시기 바랍니다.

이상으로 국가보훈처 정례브리핑을 마치겠습니다.

<끝>

이전다음기사 영역

하단 배너 영역

지금 이 뉴스

추천 뉴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