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메인메뉴 바로가기

전자정부 누리집 로고이 누리집은 대한민국 공식 전자정부 누리집입니다.

2024 정부 업무보고 국민과 함께하는 민생토론회 정부정책 사실은 이렇습니다 2024 정부 업무보고 국민과 함께하는 민생토론회 정부정책 사실은 이렇습니다

콘텐츠 영역

과기정통부 정례브리핑

2020.10.19 김세준 사무관
인쇄 목록
안녕하십니까? 과기정통부 대변인실 김세준입니다.

10월 19일 월요일 대변인 정례브리핑을 시작하겠습니다.

이번 주 보도계획 개요입니다. 총 10건의, 본부는 총 10건의 보도계획이 있습니다.

월요일 5건, 화요일 2건, 수요일 1건 등 총 10건이며 세부내용은 기배포된 보도계획을 참조하셔 주시기 바랍니다.

첫 번째로는 주요, 금주의 주요 보도계획입니다.

첫 번째로는 제9차 열린혁신포럼 주빈국 참여입니다.

과기정통부는 한-러 수교 30주년 기념 제9차 열린혁신포럼에 주빈국으로 참여를 합니다. 10월 19일부터 10월 21일 수요일까지며, JW메리어트호텔에서 온라인 병행으로 진행이 됩니다.

두 번째로는 ‘적합성 평가 규제개선으로 기업부담 완화된다.’ 입니다.

방송통신 기자재 등의 적합성 평가제도 개선을 담은 고시가 개정·시행될 예정입니다.

주요 내용은 IoT 융복합 무선기기의 절차 간소화, 과학실습용·조립용품 세트에 대한 규제완화, 전파 적합성 대상 기자재의 명확화, QR코드 방식을 활용한 적합성 평가 표시방법의 도입 등입니다.

세 번째로는 국립 과천과학관의 ‘돔 탈출 콘서트 개최’입니다.

예술로 풀어보는 과학을 주제로 토크와 공연이 어우러진 승차, 드라이빙 콘서트를 개최합니다. 10월 24일 토요일, 10월 25일 일요일 18시부터 19시 30분까지이며, 국립과천과학관 주차장에서 이행됩니다.

마지막으로는 국립중앙과학관과 정부출연 연구기관이 함께 하는 온라인 진로특강입니다.

로켓의 원리와 미래의 로켓, 한국 우주인과 무중력 환경생활, 미래에너지 산업의 핵심인 초전도 신소재, 가상현실 콘텐츠 이용과 사이버 멀미 등 온라인 진로특강을 실시합니다.

교육대상과 기간은 전국 중·고등학생이며, 교육기간은 10월부터 12월까지 4회 운영될 예정입니다. 참여기관은 항우연과 원자력연, 표준연입니다.

이상 정례브리핑을 모두 마치겠습니다.

<끝>

이전다음기사 영역

하단 배너 영역

지금 이 뉴스

추천 뉴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