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메인메뉴 바로가기

전자정부 누리집 로고이 누리집은 대한민국 공식 전자정부 누리집입니다.

2024 정부 업무보고 국민과 함께하는 민생토론회 정부정책 사실은 이렇습니다 2024 정부 업무보고 국민과 함께하는 민생토론회 정부정책 사실은 이렇습니다

콘텐츠 영역

축제 많은 10월, 공연장 안전사고 주의하세요

관람석 이외 높은 곳이나 안전선 밖으로 다니지 말아야

2018.10.11 행정안전부
인쇄 목록

행정안전부는 전국적으로 다양한 축제가 열리는 10월에는 축제장 안전사고에 각별히 유의해야 한다고 11일 당부했다.

통계에 따르면 연간 열리는 축제 중 24%인 217건이 10월에 열린다. 이 중 방문객 수가 10만명 이상인 축제는 78개로 100만명 이상 참여하는 축제도 7개나 된다.

축제 현장을 찾은 시민들의 모습.(*이 사진은 기사 내용과 직접적인 관련이 없습니다./사진=저작권자(c) 연합뉴스, 무단 전재-재배포 금지)
축제 현장을 찾은 시민들의 모습. (이 사진은 기사 내용과 직접적인 관련이 없습니다/사진=저작권자(c) 연합뉴스, 무단 전재-재배포 금지)

많은 사람이 모이는 축제나 행사일수록 사소한 부주의가 큰 사고로 이어지기 쉽다. 특히 대부분의 축제에는 공연이 포함돼 있어 공연장 주변에서 안전사고 위험도 높다.

2014년 10월에는 경기 성남의 야외공연장 환풍구 덮개가 붕괴하면서 환풍구 위에서 공연을 관람하던 사람 16명이 숨지고 11명이 다쳤다.

앞서 지난 2005년에는 경북 상주시 시민운동장에 마련된 공연장에 많은 관람객이 한꺼번에 몰리며 170여명의 사상자가 났다.

행안부는 축제를 안전하게 즐기기 위해서는 기본질서와 안전수칙을 철저히 지키고 안전요원의 지시에 잘 따라야 한다고 당부했다.

공연이나 체험 등 행사에 참여할 때는 질서를 지켜 차례로 이동하고 관람석 이외의 높은 곳에 올라가거나 안전선 밖으로 다니지 않도록 주의해야 한다.

야간 축제에 참여할 때는 폭죽 등의 위험물을 사용하지 말아야 하며 천막을 고정하는 끈 등에 걸려 넘어지지 않도록 발밑을 조심해야 한다.

화재 등의 위급상황이 발생할 경우 당황하지 말고 안전요원의 안내에 따라 침착하게 대피한다.

지만석 행안부 예방안전과장은 “많은 인파가 몰려 혼잡한 곳일수록 기본질서와 안전수칙을 잘 지키고 위험한 행동은 자제해 달라”고 조언했다.

문의: 행정안전부 예방안전과 044-205-4521

이전다음기사 영역

하단 배너 영역

지금 이 뉴스

추천 뉴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