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메인메뉴 바로가기

전자정부 누리집 로고이 누리집은 대한민국 공식 전자정부 누리집입니다.

2024 정부 업무보고 국민과 함께하는 민생토론회 정부정책 사실은 이렇습니다 2024 정부 업무보고 국민과 함께하는 민생토론회 정부정책 사실은 이렇습니다

콘텐츠 영역

제1차 한·메콩 정상회의 D-15 기념 ‘북 콘서트’ 성황

아세안 여행기 ‘뜬다 아세안’ 감성현 작가 등 참여…15일 ‘아세안 특별 도서전’

2019.11.11 외교부
인쇄 목록

오는 27일 부산에서 열리는 ‘제1차 한·메콩 정상회의’를 앞두고 지난 주말 한강에서 기념 북 콘서트가 열려 많은 관객들이 참가했다.

2019 한·아세안 특별정상회의 준비기획단은 ‘제1차 한·메콩 정상회의’ 개최 D-15를 기념해 10일 서울 동작구에 위치한 노을카페에서 북 콘서트를 개최했다며 11일 전했다.

이번 북 콘서트는 ‘제1차 한·메콩 정상회의’와 새로운 성장의 동반자로 부상하고 있는 메콩 국가(캄보디아·라오스·미얀마·태국·베트남)에 대한 관심을 반영했다.

서인 MBC 아나운서가 진행한 이날 북 콘서트에서는 아세안 여행기를 집필한 ‘뜬다 아세안’의 저자 감성현 작가가 현장 관객들과 함께 아세안의 문화와 여행기를
서인 MBC아나운서와 아세안 여행기를 집필한 ‘뜬다 아세안’의 저자 감성현 작가가 10일 북 콘서트에서 관객들과 함께 아세안의 문화와 여행기를 이야기 하고 있다.(사진=외교부)

서인 MBC 아나운서가 진행한 이날 북 콘서트에서는 아세안 여행기를 집필한 ‘뜬다 아세안’의 저자 감성현 작가가 현장 관객들과 함께 아세안의 문화와 여행기를 공유하는 시간을 가졌다.

또한 이날 북 콘서트의 생생한 현장은 ‘2019 한·아세안 특별정상회의’ 공식 인스타그램 계정에서 생중계됐다.

한편, 북 콘서트가 진행된 노을카페 4층 별마루한강라운지와 맞은편 구름카페에서는 ‘아세안 특별 도서전’이 15일 오전 7시부터 자정까지 운영될 예정이다. 아세안 특별 도서전은 누구나 자유롭게 방문할 수 있다.

아세안 특별 도서전에는 메콩 및 아세안의 사회·문화·경제와 관련된 문학·비문학 국내 도서 총 100권이 진열돼 있다.

북 콘서트 및 아세안 특별 도서전에 대한 상세 정보는 특별정상회의 공식 인스타그램(@rokasean2019)을 통해 확인 가능하다.
 
문의: 한·아세안 특별정상회의 준비기획단 02-3441-6002

이전다음기사 영역

하단 배너 영역

지금 이 뉴스

추천 뉴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