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메인메뉴 바로가기

전자정부 누리집 로고이 누리집은 대한민국 공식 전자정부 누리집입니다.

2024 정부 업무보고 국민과 함께하는 민생토론회 정부정책 사실은 이렇습니다 2024 정부 업무보고 국민과 함께하는 민생토론회 정부정책 사실은 이렇습니다

콘텐츠 영역

청와대 “코로나19 관련 경제계 모든 건의 전폭 수용”

“신속하게 후속조치 이행…특단의 대책 마련도 차질 없이 준비”

2020.02.19 청와대
인쇄 목록

청와대는 코로나바이러스감염증-19(코로나19) 사태와 관련해 문재인 대통령과의 간담회에서 나온 경제계의 모든 건의를 전폭 수용하기로 했다.

윤재관 청와대 부대변인은 19일 브리핑에서 “청와대는 지난 13일 개최된 ‘코로나19 대응 대통령과 경제계 간담회’에서 제시된 경제계의 총 16개 모든 건의사항을 수용, 신속하게 후속조치를 이행할 계획”이라고 밝혔다.

윤 부대변인은 “이는 정부와 기업이 합심해 피해를 최소화하고 경제 회복의 흐름을 되살리기 위한 대통령의 의지가 반영된 것”이라며 “특히 비상한 시기인 만큼 실기하지 않고 긴급하게 처방해야 한다는 점에서 신속하게 수용, 결정하기로 했다”고 설명했다.

이어 “위기를 혁신의 동력으로 삼아 흔들리지 않는 강한 경제로 가는 기회로 만들기 위해 정부는 최선을 다할 것”이라며 “정부가 취할 수 있는 모든 수단을 이용하는 특단의 대책 마련 역시 차질 없이 준비하겠다”고 말했다.

윤 부대변인은 “기업도 정부를 믿고 코로나19 상황 이전에 결정했던 투자를 차질없이 진행해 주시길 기대한다”고 덧붙였다.

이전다음기사 영역

하단 배너 영역

/
생활 속 방역수칙 준수 어렵게 찾아가는 일상을 지키는 길 입니다 정책포커스 바로가기

지금 이 뉴스

추천 뉴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