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메인메뉴 바로가기

전자정부 누리집 로고이 누리집은 대한민국 공식 전자정부 누리집입니다.

2024 정부 업무보고 국민과 함께하는 민생토론회 정부정책 사실은 이렇습니다 2024 정부 업무보고 국민과 함께하는 민생토론회 정부정책 사실은 이렇습니다

콘텐츠 영역

박능후 복지장관 “종교·의료·요양원, 소모임 미루어 주시길”

“수도권 지역, 감염위험 낮아질 때까지 수련회·성경공부 등 대면모임 자제를”

2020.06.02 정책브리핑 신주희
인쇄 목록

박능후 중앙재난안전대책본부 1차장(보건복지부 장관)은 2일 “종교시설, 의료기관, 요양원 등에 종사해 많은 사람과 접촉할 수 밖에 없는 분들께서는 책임감을 가지고 소모임 참석을 미루어 주시고, 방역수칙을 준수해 주시기를 당부드린다”고 말했다.

또한 “어르신들이 계신 병원과 교회로, 아이들이 있는 학교로 코로나19가 삽시간에 퍼져나갈 수 있다”고 언급하며 지역사회 전파가 확산되고 있는 수도권 지역은 감염위험이 낮아질 때까지 수련회, 성경공부 등 대면 모임은 자제해줄 것을 요청했다.

박능후 중앙재난안전대책본부 1차장(보건복지부 장관)이 2일 코로나19 대응 중앙재난안전대책본부 회의를 주재하며 발언하고 있다. (사진=저작권자(c) 연합뉴스, 무단 전재-재배포 금지)
박능후 중앙재난안전대책본부 1차장(보건복지부 장관)이 2일 코로나19 대응 중앙재난안전대책본부 회의를 주재하며 발언하고 있다. (사진=저작권자(c) 연합뉴스, 무단 전재-재배포 금지)

이날 코로나19 대응 중앙재난안전대책본부 회의를 주재한 박 1차장은 “수도권을 중심으로 종교 소모임을 통한 집단 감염이 확산되고 있다”면서 “종교 소모임의 특성상 마스크 착용, 손씻기 등 방역 수칙 준수가 어려워 감염 전파 가능성이 높다”고 강조했다.

그러면서 “소모임에서의 감염사례들은 소규모 감염으로 그치지 않는다”며 “목회자 모임, 대학생 성경모임 등 종교 소모임을 통해 여러 종교시설이 동시에 노출되어 더 큰 집단 감염으로 이어질 수 있다는 점에서 경각심을 가져야 한다”고 밝혔다.

한편 박 1차장은 3일 시작하는 178만명 학생들의 3차 등교를 앞두고 “최근 학생 확진 사례별로 어떤 문제가 있었는지 꼼꼼하게 분석해서 개선이 필요한 부분은 즉시 시행되도록 하겠다”고 밝혔다. 

이와 함께 “학부모님들께서는 자녀가 등교 전 조금이라도 의심 증상을 보일 경우 등교하지 않고 집에서 3~4일간 휴식을 취할 수 있도록 해주시기 바란다”고 당부했다.

또 선생님들께는 “(의심 증상이 있는)학생들이 귀가 후에 PC방, 학원 등 감염의 위험성이 높은 시설에 가지 않도록 지도해주시기 바란다”고 거듭 당부했다.

이날 중앙재난안전대책본부 회의에서는 2단계 등교 대비 조치사항을 점검하고, 수도권 추가 확진자 관련 진행 상황과 전자출입명부 사업 추진계획에 대해 논의했다.

이전다음기사 영역

하단 배너 영역

/
생활 속 방역수칙 준수 어렵게 찾아가는 일상을 지키는 길 입니다 정책포커스 바로가기

지금 이 뉴스

추천 뉴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