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메인메뉴 바로가기

전자정부 누리집 로고이 누리집은 대한민국 공식 전자정부 누리집입니다.

2024 정부 업무보고 국민과 함께하는 민생토론회 정부정책 사실은 이렇습니다 2024 정부 업무보고 국민과 함께하는 민생토론회 정부정책 사실은 이렇습니다

콘텐츠 영역

소방안전 홍보표어 ‘소화기! 가장 빠른 소방차’ 등 선정

국립소방연구원 ‘소방안전 홍보슬로건’공모전 수상작 발표

2020.10.23 소방청
인쇄 목록

올해 ‘소방안전 홍보슬로건’ 공모전에서 소방안전 홍보표어로 ‘소화기, 가장 빠른 소방차’ 등이 선정되었다.

이에 따라 국립소방연구원은 전국 소방관서에서 다가오는 겨울 불조심강조기간 중에 이번에 선정한 홍보표어를 활용하도록 보급했다고 밝혔다.

서울 서초구 반포종합운동장에서 열린 ‘찾아가는 어린이 안전체험교실’에서 어린이들이 소화기 사용법을 배우고 있다. (사진=저작권자(c) 연합뉴스, 무단 전재-재배포 금지)
서울 서초구 반포종합운동장에서 열린 ‘찾아가는 어린이 안전체험교실’에서 어린이들이 소화기 사용법을 배우고 있다. (사진=저작권자(c) 연합뉴스, 무단 전재-재배포 금지)

국립소방연구원은 올해 수행된 ‘소방안전 홍보문구 효과성 분석 연구’의 결과로 ‘소방안전 홍보문구작성 가이드라인’을 만들어 전국 소방관서에 배포했다.

이 가이드라인에서는 국민들의 행동 유도에 초점을 두고 슬로건을 어디에 어떤 형식으로 붙이는 것이 효과적인지 등의 실행전략도 다루었고, 공모전에서는 이와 같은 점들을 중점적으로 평가했다.

이에 따라 지난 9월 14일부터 10월 5일까지 전국 소방공무원을 대상으로 ‘소방안전 홍보슬로건’을 공모해 홍보관련학과 교수, 카피라이터, 소방청 관계자로 위원회를 구성해 심의했다.

이 결과 충북 충주소방서 최중락 소방위의 ‘소화기! 가장 빠른 소방차’와 경기도 여주소방서 박구도 소방사의 ‘경량칸막이, 격파 후 탈출’, 창원소방본부 김정래 소방장의 ‘항상 곁에 119, Always Ready’ 3점을 우수작으로 선정했다.

아울러 전문가가 제안한 ‘구급차가 멈추면 생명도 멈춥니다’와 ‘비상구 확인은 수명연장의 비법’을 추가, 총 5점을 전국적으로 활용되도록 일선 소방관서에 보급했다.

한편 이번에 우수작으로 선정한 3점에는 소방청장 표창과 부상을 수여할 예정이다.

문의 : 소방청 소방정책연구실(041-559-0583)

이전다음기사 영역

하단 배너 영역

지금 이 뉴스

추천 뉴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