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메인메뉴 바로가기
코라나19, 우리모두 서로를 믿고 격려하며 이겨냅시다!!! / 선도국가로 도약하는 대한민국 대전환 한국판 뉴딜 코라나19, 우리모두 서로를 믿고 격려하며 이겨냅시다!!! 방역대응 경제지원 예방수칙 힘내라! 대한민국 사실은 이렇습니다. 전문가 시각 선도국가로 도약하는 대한민국 대전환 한국판 뉴딜

img-news

콘텐츠 영역

제3기 과학기술전문사관 후보생 장교로 임관

국방부 2019.05.24
□ 제3기 과학기술전문사관 후보생 21명이 5월 24일 장교(육군 16명, 해군 2명, 공군 3명)로 임관합니다.

ㅇ 임관식은 5월 24일(금) 육군학생군사학교(충북 괴산)에서 육군 교육사령관 주관으로 개최되었으며, 후보생 가족들과 국방부 및 과기정통부 관계자가 참석하였습니다.

□ 과학기술전문사관은 이스라엘의 엘리트 과학기술 전문장교 육성 프로그램인 탈피오트(Talpiot)를 벤치마킹하여 2014년에 신설한 제도로서,

ㅇ 우수한 과학기술인재가 군복무 기간 동안 국방과학연구소(ADD)에서 연구개발을 수행하도록 하여 경력단절을 해소하고, ADD에는 우수 국방연구개발 인력을 제공하는 것을 목적으로 합니다.
※ 과학기술전문사관은 매년 이공계분야 학사과정생을 대상으로 선발하며, 8월에 선발계획을 공고하고 서류, 면접 등 3단계 전형을 거쳐 12월에 최종 선발함.

□ 이 날 임관한 과학기술전문사관 제3기 후보생은 2016년에 전국 4년제 대학 이공계 학부생을 대상으로 선발하였으며,

ㅇ 2년 동안 대학에서 전공지식 외에 국방과학기술교육·ADD 현장실습 등의 양성 프로그램을 수료하고, 대학 졸업 이후 육군학생군사학교에서 장교로서 기본소양을 키우는 8주간의 양성교육을 마쳤습니다.

□ 이 날 진행된 전문사관 임관식에서 육군참모총장 표창을 수상한 이형근 소위(KAIST 졸업, 22세)는 “6‧25전쟁에 장교로 참전한 할아버지, 육군 공병 장교셨던 아버지 그리고 현재 해군 장교로 복무 중인 형의 영향이 컸다”면서 “이스라엘의 탈피오트를 뛰어넘는 자랑스러운 대한민국 과학기술전문사관이 되겠다”는 당찬 포부를 밝혔습니다.

ㅇ 또한, 박강현 소위(연세대 졸업, 25세)는 “국가를 위해 헌신하는 군인들의 안전을 지킬 수 있도록, 자율주행을 위한 센서나 로봇에 대한 연구를 수행하여 군에 기여하겠다”라고 소감을 말했습니다.

□ 국방부 김일동 전력정책관은 “4차 산업혁명 기술 발전은 미래전 양상의 변화를 더욱 가속화시킬 것으로 예상된다”면서, “과학기술전문사관이 국방과학연구소에서 그동안 갈고 닦은 역량을 마음껏 펼쳐 창의적이고 도전적인 연구 성과를 내고, 이를 통해 첨단 과학기술에 기초한 스마트 강군 건설의 주역이 될 것으로 기대한다”고 말했습니다.

ㅇ 과기정통부 구혁채 미래인재정책국장은 “4차 산업혁명에 따라 국방 분야에서 과학기술의 역할이 점차 중요시되고 있어, 과기정통부와 국방부는 국방 분야에 과학기술인력을 적극 활용하는 방안을 함께 모색하고 있다“면서, ”과학기술전문사관은 그 선구적 모델로서 뛰어난 역량을 바탕으로 미래 국방과학기술의 혁신리더로 성장하길 바란다”고 밝혔습니다. 끝.

"이 자료는 국방부의 보도자료를 전재하여 제공함을 알려드립니다."

텍스트 데이터는 공공누리 출처표시의 조건에 따라 자유이용이 가능합니다.
단, 사진, 이미지, 일러스트, 동영상 등의 일부 자료는 문화체육관광부가 저작권 전부를 갖고 있지 아니하므로, 자유롭게 이용하기 위해서는 반드시 해당 저작권자의 허락을 받으셔야 합니다.
공공누리가 부착되지 않은 자료는 담당자와 사전에 협의한 이후에 사용하여 주시기 바랍니다.

아~차!뉴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