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메인메뉴 바로가기

전자정부 누리집 로고이 누리집은 대한민국 공식 전자정부 누리집입니다.

2024 정부 업무보고 국민과 함께하는 민생토론회 정부정책 사실은 이렇습니다 2024 정부 업무보고 국민과 함께하는 민생토론회 정부정책 사실은 이렇습니다

콘텐츠 영역

대한민국 정책기자단 모집

2019.01.14 문화체육관광부 국민소통실
인쇄 목록
재생버튼을 누르시면 동영상이 재생됩니다.


대한민국 정책기자단에서 새로운 미디어 실험을 함께 하실 분들을 모집합니다.

☞ 지원자격: 대한민국 국민 누구나
☞ 지원마감: 2019년 2월 8일(금)

문화체육관광부 국민소통실이 운영하는 대한민국 정책기자단에서 새로운 미디어의 문법으로 국가의 정책을 이야기해주실 분들을 찾습니다.

모집 분야는 ‘스토리랩’과 ‘미디어랩’으로, 스토리랩은 텍스트 기사를 쓰시는 분, 미디어랩은 직접 영상을 제작하실 수 있는 크리에이터를 선발합니다. 선발인원은 스토리랩+미디어랩 합쳐 총 100명입니다.

제작비를 지원 받으면서 흥미로운 경험을 쌓을 수 있고, 무엇보다 대한민국 정부의 정책을 전달하는 미디어 실험에 참여할 수 있는 기회입니다.

학력과 경력은 전혀 고려하지 않고, 여러분의 실력과 오디언스 도달력만을 봅니다. 지원서를 작성해주시는 것으로 지원 절차는 끝. 가장 중요하게 보는 것은 아래 두 가지입니다.

1. 포트폴리오
과거에 쓰셨던 글이나, 만들었던 영상을 링크로 올려주시면 됩니다.

2. 콘텐츠 제안
대한민국 정책기자단에서 만들었던 기사들 중 하나를 골라서 “나라면 이 내용을 이런 식으로 다르게 쓰겠다” “나라면 이 기사를 영상으로 이렇게 제작하겠다”고 제안을 해주시면 됩니다.

☞ 지원하기 https://goo.gl/forms/l3mND5I32R1Ubbql1 (구글 계정 필요)

☞ 선발일정
지원마감: 2019년 2월 8일(월)
서류합격자 발표: 2월 13일(수)
면접: 2월 16일(토) 시간은 추후 통지

☞ 문의 : spark@mediati.kr

여러분의 많은 지원 기다립니다!


이전다음기사 영역

하단 배너 영역

지금 이 뉴스

추천 뉴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