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메인메뉴 바로가기

전자정부 누리집 로고이 누리집은 대한민국 공식 전자정부 누리집입니다.

2024 정부 업무보고 국민과 함께하는 민생토론회 정부정책 사실은 이렇습니다 2024 정부 업무보고 국민과 함께하는 민생토론회 정부정책 사실은 이렇습니다

콘텐츠 영역

전국 청년상인·특성화시장 우수제품 모인다

중기부, 17~19일 대전서 제1회 전국 청년상인 페스티벌 개최

2019.05.14 중소벤처기업부
인쇄 목록

중소벤처기업부는 오는 17~19일 대전 엑스포시민광장 일대에서 ‘제1회 전국 청년상인 페스티벌’을 개최한다고 14일 밝혔다.

이번 행사는 전통시장 활성화에 기여하고 있는 청년상인과 특성화시장의 상인들을 격려하고 이들이 개발한 제품을 국민들에 선보이는 자리다.

또 이를 계기로 청년상인 교류와 공동사업 및 상생발전을 위한 자율조직인 ‘사단법인 전국 청년상인 네트워크’도 출범한다.

전통시장 활력 제고를 위해 노력한 개인과 단체에게는 표창을 수여할 예정이다.

청년상인 부문에서는 광주 1913송정역 청년몰이 단체 표창을, 식품업체 느린먹거리 노지현 대표 등 4명이 개인 표창을 받는다.

특성화시장 부문에서는 만화컨셉시장으로 특화해 성공한 부천 역곡상상시장 등 3곳이 단체 표창을, 새로운 상생모델인 당진어시장을 탄생시킨 당진시청의 권창중 주무관 등 7명이 개인 표창을 받는다.

개막식을 전후로 다양한 문화행사가 펼쳐지며 야외 행사장에서는 청년상인들이 ‘청춘 모꼬지장’을 열어 지역특산물과 가공식품 판매 및 체험행사 등을 진행한다.

중기부 관계자는 “이번 행사는 대한민국 전통시장 변화의 중심에 있는 청년상인들과 특성화시장을 제대로 알리기 위해 기획됐다”며 “가정의 달 전통시장 축제에 와서 즐거운 시간을 보내기 바란다”고 밝혔다.

한편, 중기부는 전국 청년상인 페스티벌을 매년 5월 가족들이 함께 즐길 수 있는 가정의 달 대표적인 전통시장 축제로 만들 계획이다.

문의: 중소벤처기업부 시장상권과 042-481-4547

이전다음기사 영역

하단 배너 영역

지금 이 뉴스

추천 뉴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