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메인메뉴 바로가기

전자정부 누리집 로고이 누리집은 대한민국 공식 전자정부 누리집입니다.

2024 정부 업무보고 국민과 함께하는 민생토론회 정부정책 사실은 이렇습니다 2024 정부 업무보고 국민과 함께하는 민생토론회 정부정책 사실은 이렇습니다

콘텐츠 영역

생계급여수급자, 모집병 지원시 가산점 받는다

병무청, 올해부터 경제적 약자 위한 병역이행 지원 서비스 실시

2019.02.11 병무청
인쇄 목록

올해부터 기초생활수급자 중 생계급여수급자가 모집병에 지원하면 가산점을 받는다.

지원대상은 기초생활수급자, 차상위계층, 한부모가족 지원대상자이며, 지원 내용은 희망하는 입영일 반영과 취업맞춤특기병 학력 제한 완화 및 사회복무요원 겸직 허가 등이다.  

2019년도 첫 병역판정검사가 실시된 1월 28일 오전 서울 영등포구 서울지방병무청 제1병역판정검사장. (사진=저작권자(c) 연합뉴스, 무단 전재-재배포 금지)
2019년도 첫 병역판정검사가 실시된 1월 28일 오전 서울 영등포구 서울지방병무청 제1병역판정검사장. (사진=저작권자(c) 연합뉴스, 무단 전재-재배포 금지)

병무청은 11일 “올해부터 경제적으로 어려운 병역의무자가 병역이행에 함께 참여할 수 있도록 병역이행 서비스를 지원한다”고 밝혔다.

이에 따라 기초생활보장 수급자 중 생계급여수급자가 육·해(병)·공군 모집병에 지원하면 가산점 4점을 부여 받는다. 육군의 경우 기술행정·유급지원, 해군은 기술/동반·유급지원, 해병은 기술, 공군은 기술·유급지원 등이 적용대상이다.

또 기초생활수급자 중 1999년생 고졸 또는 졸업예정자로서 현역병 입영일자가 결정되지 않은 경우 올해 2월~12월 중으로 희망하는 입영일을 결정할 수 있다.  

기초생활보장 수급자와 차상위계층, 한부모가족지원대상자는 취업맞춤 특기병 지원시 현행 고졸 이하 학력 제한을 완화하고, 사회복무요원으로 근무할 경우 겸직 허가 지원을 통해 복무 후 아르바이트 등을 할 수 있다.  

지원 대상별 내용 및 신청 방법. (출처=병무청)
지원 대상별 내용 및 신청 방법. (출처=병무청)

병무청은 이번 병역이행 서비스와 관련해 “경제적으로 어려운 병역의무자가 병역이행을 잘 할 수 있도록 지원해 국민중심의 병무행정을 구현하고, 사회적 약자를 배려하는 혁신적 포용국가 정책에 적극 동참하겠다”고 밝혔다.

방법은 병무청 홈페이지에서 대상자 유무를 확인한 후 병역이행을 신청하면 되다.

병무청 병무민원포털 https://mwpt.mma.go.kr/caisBMHS : 민원안내 경제적 약자 지원 대상 여부 확인 신청

문의 : 병무청 병역공개과(042-481-2777)

이전다음기사 영역

하단 배너 영역

지금 이 뉴스

추천 뉴스